유니티 엔진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 '봇물'
상태바
유니티 엔진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 '봇물'
  • 박영호 기자
  • 승인 2016.03.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영호 기자] 지난해 ‘히트’ 흥행으로 '언리얼 엔진'이 주목을 끌었다면 올 상반기는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신작들이 그 자리를 물려받을 전망이다.  
 
9일 모바일 게임업에 따르면 봄을 맞아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로스트킹덤', '거신전기' 등 최근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신작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들이 속속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 

이들 게임들은 하나 같이 최신 유니티5 엔진을 사용해 개발된 게임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감이 돋보이는 게 특징이다. 지난해 하반기 '히트' 출시 후 언리얼 엔진4가 조명을 받았다면 올 상반기는 유니티5 엔진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단연 관심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 
 
먼저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네시삼십삼분의 '로스트킹덤'이 유니티5 엔진으로 개발된 대표적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다. 

'로스트킹덤'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이 서비스하고 팩토리얼게임즈에서 개발한 2세대 액션 RPG로 기존 액션 RPG를 뛰어 넘는 그래픽은 물론, PC온라인 수준의 커뮤니티를 보여주는 마을 시스템,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는 콘텐츠가 강점이다. 

사운드 면에서도 기존 모바일 게임을 뛰어 넘는 기술로 풀 3D, 수백가지 음향 효과를 적용해 거리, 공간에 따라 다른 소리를 들려준다. '로스트킹덤’은 ‘블레이드 for Kakao’, ‘영웅 for Kakao’ 등 액션 RPG 성공 신화를 이어온 4:33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2016년 기대작으로 손꼽혀 왔고, 출시와 동시에 가파른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TOP5에 안착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가 지난 7일부터 사전 등록에 돌입한 <거신교감 애니액션 RPG>를 내세우는 ‘거신전기’(개발사 스노우폴게임즈)도 유니티5 엔진을 토대로 개발됐다. 

'거신전기'는 주인공이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서사적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은 압도적 스케일의 액션 RPG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감성적 동화풍의 비주얼이 특징이다. 수준 높은 그랙픽과 최상의 타격감을 구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액션 RPG에서 볼 수 없었던 요소인 ‘거신’ 시스템을 도입해 액션 체험을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감성적 RPG를 표방하는 만큼 700여 개의 사운드 효과를 통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사운드 환경을 구축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사전 등록을 신청하는 유저 전원에게 3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그 외 추첨을 통해 310명에게 거신전기 한정판 직소퍼즐과 OST가 포함된 스페셜 앨범, 문화상품권, 피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가 준비 중인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이사만루2 KBO'도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만들어졌다. 최근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이사만루2 KBO'는 전작 시리즈 대비 더욱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은 물론 현존 최고의 그래픽과 선수별 유니폼의 질감과 특이동작, 음영 등 각 선수들의 완벽한 동작을 표현해 사실감을 극대화했다. 

또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치열한 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대전모드'를 비롯해 직접 게임을 조작해 경쟁하는 '액션 랭킹전', 조작 없이 선수카드 기반으로 경쟁하는 '시뮬레이션 랭킹전', 원하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친선전'까지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야구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담아 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출시돼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로코조이의 '드래곤라자M', 9일까지 비공개 테스트 중인 이펀컴퍼니의 기대작 '천명', 오는 11일부터 프리미엄 테스트(CBT)에 돌입하는 넷마블게임즈의 'KON(Knights of Night)' 등이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신작들로 알려져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유니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의 출시는 예년에도 있었으나 올해 유독 관심을 모으고 있는 건 신작들의 면면이 각 사가 중요하게 여기는 기대작들이라는 점 때문일 것"이라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화려하고 깔끔한 액션성을 갖춘 신작들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감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