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게임 업데이트 3/9]
상태바
[투데이 게임 업데이트 3/9]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3.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KON’ 사전등록 60만명 돌파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출시 전 최종 담금질 작업에 들어간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의 사전등록자가 약 2주 만에 6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4일 ‘KON’의 캐릭터별 플레이 영상과 이용자가 직접 꾸민 맵(아지트)에서 결투를 벌일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PvP(이용자 간 대결) 시스템인 ‘침략전’의 플레이 영상을 공식카페 및 유튜브 등에 공개했다.
 
또 지난 7일에는 ‘KON’의 홍보모델로 최근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이방원 역할로 인기가 높은 배우 유아인을 발탁했다.
 
넷마블은 ‘KON’의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안드로이드)를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프리미엄 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현재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무기 상자, 트레이닝 장신구 3종 세트, 크리스탈(게임재화) 3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공식카페에 가입하면 크리스탈을 200개 제공하고, 가입인사 글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추가 지급한다.
 
이밖에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KON’의 신규 영상의 ‘좋아요’가 1만개가 되면 크리스탈을 이용자당 200개씩 지급하고, 해당 영상을 공유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별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ON’은 2개의 캐릭터가 함께 성장하고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는 듀얼액션 시스템과 유저가 직접 제작한 UGC(User GeneratedContent) 기반의 맵에서 진행되는 PvP시스템인 '침략전'이 특징인 게임이다.
 
넷마블은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을 3월 말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 또 4월 중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3주 단위로 업데이트를 이어간 뒤, 올 상반기 내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카루스’

화이트데이 이벤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화이트데이 이벤트 및 극한 던전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 등 우수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오는 23일(수)까지 2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인던 보스 몬스터 사냥 시 다양한 버프 효과를 지닌 사탕 아이템 5종을 지급한다. 다섯 가지 맛 사탕을 모두 획득하면 캐릭터 경험치 및 공격력,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무지개색 사탕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이벤트 기념 특별 신규 펫 ‘메이드 데비’ 및 펠로우 ‘큐티 포요’와 교환이 가능한 ‘맛있는 사탕 주머니’와 ‘데비의 사탕 봉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지난달 24일(수) 공개한 극한 난이도 던전 리뉴얼을 통해 일부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더욱 많은 유저들이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매일 극한 던전 내 몬스터 사냥 시 엘로라의 장비, 은총받은 강화석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이 담겨있는 ‘극한의 보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아케론 무법지대에서 PVE 룰이 새롭게 적용된 이벤트 레이드 보스 몬스터를 최초로 선보이고,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매일 아케론 주화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보스 몬스터 사냥 시 각종 고급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해 던전 정복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극한 던전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6인 풀 파티를 결성해 극한 던전에 입장한 후 인증샷을 찍어 게시판에 등록하면, 베스트 스크린샷으로 선정된 파티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테일즈런너,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9일(수),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술래잡기’ 모드는 게임 내 경쟁 달리기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이 술래 팀과 도망자 팀으로 나눠 8대8 추격전을 펼치는 콘텐츠로, 승부의 결과에 따라 고급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술래잡기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술래 팀은 순간 이동 장치와 각종 공격 아이템을 활용해, 도망자 팀 전원이 골인 지점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면 승리한다. 반대로, 도망자 팀은 보호 발판과 여러 가지 방어 아이템을 사용해 술래 팀의 방해를 뚫고, 한 명이라도 골인 지점에 도착할 경우에 이긴다.
 
이와 함께, 요일 별로 각기 다른 보너스 혜택을 조건 없이 제공하는 시스템도 추가했다. 앞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에 참여하면, 추가 경험치, 희귀 아이템 출현 확률 증가 등 해당 요일에 정해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임 접속 시간이 길어질수록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커진다.
 
3월 대규모 업데이트 및 게임 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4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온 ‘영웅의 완성’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영웅의 완성’ 이벤트를 3월 9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영웅의 완성’은 미션 달성과 접속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시간 체크 및 미션을 수행할 대표 캐릭터를 지정하면 접속 시간에 따라 영웅의 증표를 받을 수 있다. 매일 1시간당 영웅의 증표 1개를 지급 받으며, 하루 최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영웅의 증표는 자동으로 누적되며 다음 날 오전 10시에 갱신된다. 또한 일일 미션 달성 시 당일 획득한 영웅의 증표 수의 3배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영웅의 증표는 ‘영웅의 보물 상점’에서 ‘[자쿠룽] 영원한 서약의 모자 상자’, ‘안트릭샤 무기/방어구/장신구 상자’, [자쿠룽] 특화된 깊은 바다의 향연 무기 상자’ 등 최상급 로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주간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일정량의 영웅의 증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주 별로 있는 7개의 일일 미션 중 4개 이상 완료한 경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30개 코인을 추가 지급 받는다.
 
PC방에서도 추가 영웅의 증표 획득이 가능하다. PC방에서 접속 시 최초 1시간을 유지하면 영웅의 증표 3개를 추가로 받는다. 단, 미션 달성 여부와 무관하게 1일 최대 3개만 받을 수 있다.
 
‘영웅의 완성’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구마구2’ ‘마구마구2016’으로 새 출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마구마구2 for Kakao(이하 마구마구2)’의 게임명을 ‘마구마구2016 for Kakao(이하 마구마구2016, 개발사 넷마블블루)’로 변경하고, 3월 말 실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마구마구2016’으로 이름을 변경해 재탄생한 ‘마구마구2’는 특유의 SD(Super Deformation) 캐릭터와 함께 3D 그래픽과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사용해 박진감을 더하고 유명 선수들의 독특한 타격 및 투구 폼까지 구현해 보는 재미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특히,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마구마구2016’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은 △7성급 최상위 등급 ‘다이아 카드’ 등장 △선수 카드 육성이 가능한 ‘나만의 선수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 기간 내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마구볼(게임재화) 2016개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예약자 수 20만명 돌파 시 7성급 최상위 등급 다이아 카드 1장을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10명 이상 친구초대 시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6성 블랙커스텀V2’ 1장을 증정하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야구글러브를’ 지급하는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아키에이지, 화이트데이 기념 막장 이벤트 진행

㈜엑스엘게임즈 (대표 송재경)의 Dynamic MMORPG ‘아키에이지’가 오는 14일(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바람난 야타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난 야타오’ 이벤트의 배경은 2월 14일(일) 발렌타인데이에 진행한 ‘야타오와 페피엣’의 스토리에서 이어진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패러디한 ‘야타오’와 ‘페피엣’이 금지된 사랑에 빠져 도피를 꿈꾸는 중 악당들에게 납치된 ‘페피엣’을 구해낸 것이 지난 이야기다. 

그러나 사실 ‘야타오’는 ‘페피엣’ 가문의 재산을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이고, 재산을 챙겨 바람이 난 것. 이 사실을 알게된 ‘페피엣’이 피의 복수극을 시작하는 것이 이번 화이트데이 이벤트의 이야기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수락 후 ‘초원의 띠’ 지역에서 특정 시간에 발생하는 ‘야타의 틈’에서 쏟아져 나오는 ‘야타오 용병단’과 ‘문란한 야타오’를 처치하면 된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수줍은 페피 친구’ 꾸밈옷이, 완료 후에는 단계에 따라 명예점수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김안나 ‘아키에이지’ 사업팀장은 “달달했던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와 이어지지만 갑자기 막장 스토리가 되는 반전의 재미를 드리고자 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이벤트를 선보여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아키에이지’는 봄의 기운이 완연해지는 3월을 맞아 23일(수)까지 ‘초원의 우정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중에 진행하는 다양한 퀘스트의 완료 보상으로 받은 ‘봄의 주화’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하우징에 설치할 수 있는 동물 관련 가구, 소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게임과 ‘바람난 야타오’와 ‘초원의 우정 축제’ 이벤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