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유통 3/10]...이마트,갤러리아 ,CU,GS25,
상태바
[투데이 유통 3/10]...이마트,갤러리아 ,CU,GS25,
  • 박영호기자
  • 승인 2016.03.11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몰, 혁신통해 온라인 최강자 도약 도전

[코리아포스트 박영호기자]이마트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에서도 ‘리딩 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혁신에 나선다.
 
온라인 전용센터 명칭을 ‘NExt generation Online Store (차세대 온라인 점포)’의 줄임말인  NE.O로 변경하고 혁신의 첫 걸음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기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보정점은 ‘NE.O 001’로, 김포점은 ‘NE.O 002’로 명칭이 변경된다.
 
이는 “이마트몰을 진정한 온라인 강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기업의   마인드를 벗어나, 온라인 기업의 마인드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이마트  이갑수 대표의 평소 생각과 같은 맥락이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상품과 가격, 배송 전 분야에 걸쳐 온라인 마인드로 재무장, 새로운 온라인 시장의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기 위한 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상품 면에서는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오프라인 이마트에는 없는 이마트몰만의 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가격 역시 최근 선언한 ‘가격의 끝’ 상품들을 통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와 비교해서도 경쟁 우위를 강화해 가격 주도권을 가져갈 방침이다.배송은 ‘NE.O’를 중심으로 당일배송, 일명 ‘쓱(SSG) 배송’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쓱’ 배송이란 이마트몰에서 3시 이전에 주문할 경우 당일에 배송하는 것은   물론, 주문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상품 주문 시 배송 날짜는 물론 시간까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지난 달 23일, ‘NE.O 002’가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면서 배송 서비스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NE.O 002’는 일 최대 2만 건까지 배송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으며, 운영 상품도 5만 여개로, 기존 ‘NE.O 001’보다 배송 능력은 두 배, 상품 수는 2.5배 많다.
 
이를 통해 ‘NE.O 002’가 담당하게 될 수도권 서부 지역은 점포별 운영상품이나 재고에 따른 지역별 편차가 없어지고, 특히 일렉트로마트와 더라이프 등 전문점  상품도 운영이 가능해져 온라인 쇼핑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마트는 오는 2020년까지 서울/수도권 지역에 ‘NE.O’를 6개까지 늘려 현재 55% 수준인 당일 배송을 10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30% 이상 매출을 끌어 올려 올해 연 매출 1조원을 달성, ‘온라인 기업으로의 혁신 원년’을 삼는다는 방침이다.
 
또, ‘NE.O’ 신설 등 과감한 투자를 이어가는 가운데에서도 효율을 극대화 해,  이르면 내년부터 본격적인 이익을 내기 시작해 신세계 그룹 전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도 담당할 계획이다.
 
 이갑수 대표는 “온라인 기업으로의 혁신을 통해 오는 2023년까지 매출 5조원을 달성,  이마트 전체 매출의 약 20%를 담당하는 명실 상부한 국내 최고의 온라인몰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 화이트데이 마케팅 

갤러리아백화점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3월 13일(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홈페이지에서 ‘피냐타 게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냐타(Piñata)’는 중∙남미 국가의 어린이 축제(생일 등)에 사용되는 과자나 장난감 등을 넣은 종이 인형으로, 인형 안에 장난감이나 캔디 등을 넣어 놓고 아이들이 막대기로 쳐서 안에 들어 있는 선물이 나오게 하는 전통 놀이이다.
 
이번 ‘화이트데이 피냐타 게임’ 이벤트는 갤러리아백화점 홈페이지(http://dept.galleria.co.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 접속 후 게임 참여 및 간단한 응모 정보를 남기면 3월 16일(화) 당첨자 발표를 통해 마커스루퍼와 갤러리아가 콜라보레이션한 지갑과 우산을 각 5명, 츄파춥스 막대사탕 기프티콘을 응모 선착순 2천명에게 증정한다.
 
더불어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달콤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3월 14일(월)까지 고메이 494 매장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공식 인스타그램(@galleriadept)을 9일(수)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패션, 뷰티 아이템과 스타일링, 라이프 스타일, 갤러리아의 다양한 소식을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영상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이베이에듀, 중소사업자 67% 모바일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판매 교육센터 사이트 ‘이베이에듀(www.ebayedu.com)’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6일까지 G마켓과 옥션 판매 회원 중 2,256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환경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79% 가 모바일 환경 변화를 체감하고 있었고, 절반 이상 67%가 적극적인 대응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대응 방안으로 ‘모바일 화면에 맞춘 간단 명료한 상품명(52%)’,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상세페이지 디자인 구성(51%)’을 가장 많이 진행하고 있으며, ‘모바일에서 판매가 잘 되는 상품 옵션 구성(29%)’,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활동(26%)’을 하고 있는 판매회원들도 많았다.

초기 대응에 따른 준비 기간은 최소 1주일~최대 3개월로, 대응 후 응답자의 80%가 판매 매출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한정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팔찌

CU(씨유) 한정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팔찌&브릭베어 선보여
  
올해 화이트데이, 여성들을 위한 선물을 고르는 것을 어려워하는 남성들을 위해 CU(씨유)가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CU(씨유)는 이달 31일까지 업계 최초로 세계적인 쥬얼리 브랜드의 크리스털을 사용한 ‘CU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팔찌’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CU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팔찌(70,000원)’는 ‘테디베어팔찌’와 ‘러브팔찌’ 2종으로, 크리스털 커팅참, 스페이서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세계적인 크리스털의 명가(名家)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털 참을 오스트리아에서 직접 공수해  온다.
 
 이번 상품 각각 2,0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지정된 화이트데이 상품 14종과 함께 구매 시 무려 44% 할인된 3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한편, CU(씨유)는 키덜트족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릭베어’ 한정판도 이달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브릭베어31(12,000원)’은 전세계에 한정 출시되는 31번째 상품으로, CU(씨유)가 업계 단독으로 3,070개를 한정 판매한다. 브릭베어의 노멀 버전(8종)과 시크릿 버전(3종)이 블라인드 패키지에 들어가 있다.

▲ GS25_경영주 무료법률자문서비스 시행

 
 GS25  업계최초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영주가 이용할 수 있는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다.
 
GS25를 운영하는 경영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는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방문이 어려운 경영주를 위하여 유선과 서면으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GS25가 매월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일정을 공지하면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영주가 직접 GS25의 해피콜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또한 이 메일을 통해서 질의 내용 접수와 답변확인도 가능하고 경영주 사정 상 긴급을 요하는 상담의 경우, 변호사 사무실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할 수 있는 체계도 갖추었다.
 
GS25는  수도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테스트를 거친 후 하반기부터는 최적화된 방식을 정하여 전국 GS25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메프, 우리집 이사 혼수 가전 기획전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이사와 혼수 시즌을 맞이하여 내달 2일까지 ‘우리집 이사 혼수가전 취향저격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형가전 ▲계절가전 ▲주방가전 ▲생활/이미용 가전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대형가전은 삼성 HD급 32형 TV가 30만9000원,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가 32만9000원, LG 스마트 FULL-HD LED TV 49형이 7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동부대우전자, 하이얼 등 인기 가전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계절가전은 봄이면 찾아오는 황사를 대비한 벤타 에어워셔, 다이슨 공기 청정기가 각각 32만6300원과 56만4000원 

▲주방가전은 동양매직 센서 가스레인지가 11만3000원, 쿠첸 압력 밥솥이 11만9000원,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이 6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생활/이미용 가전은 다이슨 무선 청소기가 55만9000원, LG로보킹 청소기가 36만5000원, 미쉘 무소음 화장품 냉장고가 22만2000원에 준비되어 있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