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에너지산업 교육 개최
상태바
화학경제연구원, 에너지산업 교육 개최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3.1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4월 7일(목)~8일(금) 양일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에너지산업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저유가 시대 에너지자원 경쟁력 및 패러다임'이라는 부제 아래 에너지산업의 구성 요소들을 살펴봄으로써 국내 연계 산업들에게 필요한 미래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저유가 상황 속에서 나타나는 에너지산업 구조 변화를 주요 에너지원 별로 면밀히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들이 취해야할 전략과 에너지 산업의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의제는 주요 에너지원의 산업 구조와 경쟁력을 분석하는 저유가 시대 자원 경쟁력과 구조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을 소개하는 산업 패러다임 전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육 1일차인 7일에는 △ 저유가 시대에 따른 에너지시장의 구조 변화 △ 국제 자원개발 기업의 저유가 대응전략과 전망 △ 국제 LNG 시장의 이해 △ LPG산업의 이해 및 동향/전망 △ 석탄화학 산업의 이해 및 특징 등을 다룬다.

교육 2일차인 8일은 △ 국내 에너지산업 현황 및 전망 △ ESS 및 배터리 기술의 동향 및 전망 △ 태양광 시장의 이해와 향후 전망 △ 연료전지 시장의 이해 및 경쟁력 분석 △ 바이오에너지의 이해 및 경쟁력 분석 등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LG경제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가스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아주대학교 등 학계와 연구계는 물론 SK가스, 딜로이트, 한화큐셀, 포스코에너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한 자리에 모아 국내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