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서울시민 1천명과 탄소상쇄숲 조성
상태바
이브자리, 서울시민 1천명과 탄소상쇄숲 조성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6.03.28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서강호)가 26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구룡산 인근에서 시민 1천명과 함께 ‘제3회 서울시와 이브자리가 함께하는 탄소상쇄숲 조성행사’를 개최했다.
 
이브자리와 서울시, 서초구가 공동으로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탄소상쇄숲 조성을 통해 도심 속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시민에게 건강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강호 이브자리 대표, 조은희 서초구청장 등이 참석해 시민 1천명과 함께 묘목을 심고 소망을 담은 명패를 걸었다. 이날 심은 6천그루의 나무는 2046년까지 30년간 참여 시민의 이름으로 보호·관리된다.
 
참가 시민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자전거 발전기로 솜사탕 만들기, 캐릭터 포토부스, 페이스 페인팅 등 이벤트가 진행됐다.
 
서강호 이브자리 대표는 “고객에게 건강한 자연을 드리자는 취지에서 2014년 시작된 탄소상쇄숲 조성 행사를 통해 올해로 세 번째 도시숲이 탄생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탄소상쇄숲 조성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휴식공간을 가꾸고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탄소상쇄사업 1호 기업인 이브자리는 2014년 11월 서울시와 산림탄소상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 이날 구룡산 인근에 조성한 세 번째 도시숲을 포함해 2017년까지 탄소상쇄숲 4개소 조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조성되는 탄소상쇄숲 4개소는 연간 총 34.5t/CO2, 30년간 이산화탄소 1,000톤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으며, 서울시민 1인당 9.5개의 종이컵 사용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