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만우절 이벤트 진행
상태바
넥슨, 만우절 이벤트 진행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6.03.3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만우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에서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4월 1일부터 13일까지 트랙 내에서 캐릭터가 직접 뛰며 경주를 펼치는 '타지 말고 뛰어라! 뛰라이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약 2주간 열리는 ‘뛰라이더 그랑프리’에는 뛰라이더에게 특화된 허들과 부스터존이 추가된 트랙 5종이 등장한다. 해당 트랙에서는 무한 부스터 개인전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획득한 GP(그랑프리 포인트)의 순위에 따라 ‘관광 상품권’과 ‘아웃도어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뛰라이더 그랑프리’를 20회 이상 완주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외식 상품권’과 인기 게임아이템(파라곤9, 프리미엄 블랙 기어 등)을 선물하며, 각종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보석 ‘뛰라이돌’을 조합하면 ‘전설의 카트 박스’ 등을 지급한다. 또한 ‘뛰라이더’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코인을 증정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4월 21일까지 8비트 스타일로 익살스럽게 변한 이벤트 던전을 통해 재료 아이템을 제공, 이를 모으면 유니크 보조장비를 얻을 수 있는 ‘도트니스 오토 상자'와 '클래식 무기 아바타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4월 14일까지 '크리쳐볼' 아이템을 모으면 '장비 보호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내 특정 이미지들을 재치 있게 변경하고 게임 내 '탈 것' 등장을 예고해 추가 재미를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4월 1일 '사이퍼 스킬 훔쳐 배우기' 이벤트를 진행, '엘리', '로라스', '휴톤' 등 9종의 캐릭터로 특정 소모품 아이템을 사용하면 다른 캐릭터의 스킬 및 보이스를 배울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만우절 당일 접속하는 모든 캐릭터에 ‘ㅋㅋㅋ 데미지 스킨’ 효과를 적용한다. 하루 동안 캐릭터가 몬스터에게 공격을 가하면 피해량의 숫자가 ‘ㅋㅋㅋ’ 문구로 노출되어 재미난 만우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4월 14일까지 ‘Hello 미스터, 바니!’ 이벤트를 진행,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의상 및 소비 아이템 2종을 얻을 수 있는 ‘사랑해요 바니걸 주머니’를 선물한다. 이를 통해 남성 캐릭터는 귀여운 바니걸 의상을, 여성 캐릭터는 근육질의 건장한 외형이 돋보이는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4월 2일 하루 동안 정답을 거꾸로 답하는 ‘뻥이요! XO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지정된 시간 동안 다양한 일반 상식 퀴즈가 주어지며, 정답일 경우 X를, 오답일 경우 O를 답하면 된다. 퀴즈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유저에게 ‘GM중국전설무기’ 중 1종을 선물하고, 상위 100명에게 각종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지급한다.
 
엘소드에서는 4월 7일까지 ‘조연들의 반란’ 이벤트를 진행, 결전기 사용 시 NPC ‘스킬 컷인’이 등장하고, 마을에 기존 NPC 대신 몬스터들이 출연한다. 또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NPC 복장을 착용할 수 있는 ‘만우절 NPC 한벌 아바타 큐브’를 지급하고,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 시 왕 발, 왕 머리, 왕 손 등으로 캐릭터 외형이 바뀌는 ‘NPC의 마력이 담긴 물약 큐브’를 선물한다.
 
클로저스에서는 4월 21일까지 결전기 사용 시 캐릭터 성별이 바뀐 ‘스킬 컷인’이 등장하고, 공식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를 ‘이세하’ 여자 버전과 ‘이슬비’ 남자 버전으로 변경한다. 또한 4월 28일까지 ‘마왕 통돌이 랜덤상자’, ‘순수한 눈망울의 안경’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마에서는 4월1일까지 게임 접속 시 모든 캐릭터에게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지닌 '전설 풀 셋' 칭호와 '신화 성물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내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많이 잡은 유저에게 '참치캔 선물세트', '연어캔 선물세트' 등 현물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유저에게 깜짝 효과를 지닌 물약 아이템을 지급한다.
 
HIT(히트)에서는 공식카페를 통해 4월 1일 선보일 신규 콘텐츠와 특별 외형장비를 예고한다. 먼저, ‘HIT’ 서비스 사상 가장 강력하고 유니크한 신규 외형장비를 공개한다. ‘아니카’와 ‘키키’ 등 여성 캐릭터가 보다 월등한 방어력을 갖출 수 있도록 ‘남장 기사 외형장비‘를 선보이며, ‘휴고’와 ‘루카스’ 등 남성 캐릭터의 경우 날렵한 외형을 희망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마초맨 외형장비’를 추가한다. 아울러 일일 10회까지 입장해 보석을 채굴할 수 있는 신규 도전 모드 ‘광산’도 소개한다. 이 중 실제로 게임 내 반영할 콘텐츠는 4월 1일 공개할 예정이다.
 
천룡팔부에서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 만우절 이색 경험에 대한 게시글 수가 150개를 넘을 경우 유저 전원에게 ‘빅뱅신단 30개’를 선물한다.
 
레거시퀘스트에서는 4월 1일 하루 동안 가볍고 재미있는 거짓말을 캐릭터명과 함께 공식 카페에 남긴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해골’ 캐시 아이템 200개를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