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3당대표 분기별 회동 정례화
상태바
朴대통령, 3당대표 분기별 회동 정례화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6.05.1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점검회의 개최

[코리아포스트 피터조 기자]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대표 간 회동이 매 분기 정례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또한, 유일호 경제부총리와 여야 3당 정책위의장은 민생경제 현안 점검회의를 조속히 개최키로 했다.

김성우 홍보수석은 13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박 대통령과 여야 원내지도부 간 첫 회동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과 3당 대표 회동 정례화 및 민생경제현안 점검회의 개최는 여소야대로 재편된 20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협치를 본격화하기 위한 틀로 해석된다.

회동에선 이와 함께 안보상황과 관련한 정보를 더많이 공유하도록 정부가 노력하기로 했다.

가습기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과 법적 책임에 대해선 현재 검찰이 특별수사팀을 꾸려 엄중 수사중에 있는데, 필요하다면 국회에서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해 철저히 따져주기를 바란다고 박 대통령이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5.18 기념곡으로 지정해 허용해 달라고 건의했고, 박 대통령은 "국론분열이 생기지 않는 좋은 방안을 찾아보라고 보훈처에 지시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정무장관직 신설을 박 대통령에게 건의했고, 박 대통령은 "정부조직법 개정사항이므로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