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세계평화선언문 3주년 기념행사 전 세계 105개 도시개최
상태바
HWPL 세계평화선언문 3주년 기념행사 전 세계 105개 도시개최
  • 최대명기자
  • 승인 2016.05.25 21:24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 2만여 명 모여, 에콰도르 지진 모금행사
▲ 25일 서울_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 에서 이만희 대표( 사진)가 전 세계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촉구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최대명기자]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종식 평화 걷기대회 –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서명 행사’가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열렸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이 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김두현 부장)과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남희 대표)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52개국 105개 도시에서 열렸다.
 
광주,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동일한 시간에 열린 이번 행사에 서울에만 2만여 명이 참여했다. 호르헤 이까사 주한 에콰도르 총영사, 정인석 평화통일 정책 자문위원, 심재근 6.25참전유공자회 사무국장 등의 주요 인사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HWPL 이 대표는 “오늘날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평화가 필요하다. 남북이 대치하고 있고 동족의 가슴에 총부리를 겨누고 있다. 서로 이용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때문에 세계가 겁을 내고 있다. 어느 나라보다 우리나라가 더 평화를 원해야 한다. 우리나라가 평화를 막아서는 방해해서는 안 된다. 평화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IWPG 김 대표는 “IWPG와 IPYG는 전 세계에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촉구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모든 국가의 동의를 얻고 평화를 향한 염원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며 “여성들은 전 세계 36억의 여성들과 하나 되어 ‘어머니의 마음’으로 반드시 자녀들을 지켜내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이날 부대 행사로 지난 4월 16일 발생한 에콰도르 지진 피해 성금 모금이 진행됐다. 호르헤 이까사 주한 에콰도르 총영사는 “HWPL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 대표님의 사랑과 평화를 위한 활동이 에콰도르 사람들뿐 아니라 전쟁과 자연 재해로부터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축사했다.
 
과테말라 중미의회의 파울라 로드리게스 상원의원은 “감동과 기쁨이 넘친다. 모든 국가들의 지지서명으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이 국제법으로 제정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축하 인사를 보내왔다. 이밖에도 88명의 각국 인사들이 세계평화선언문 3주년을 축하하는 영상을 보내왔다.
 
“Legislate Peace” 캠페인은 지난 3월 14일 HWPL이 공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을 법적 구속력을 지니는 국제법으로 만들기 위한 촉구 운동이다. 

개개인의 지지서명과 더불어서 프라티바 데비싱 파틸 인도 전 대통령, 위지예다사 라자팍샤 스리랑카 법무부장관 등 각 국가 정치지도자들은 이 선언문의 내용을 지지한다는 공문을 보내오고 있다.
 
한편 HWPL이 공표한 국제법 선언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은 지구촌의 모든 전쟁을 종식 짓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함이 목적이다. 선언문은 평화 유지를 위한 기존의 국제법을 강화하고 보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도 무력을 사용한 침략과 위협은 안 된다는 조항 등을 포함한다.
 
향후 HWPL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과 함께 서명을 보내 UN의 국제법안으로 상정되게 할 계획이다. HWPL은 연말까지 500만 명의 서명이 모아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과거 NGO단체가 국제법 제정에 영향을 미친 예로는 약 1000개의 NGO가 중심이 되어 여론을 형성하고 관심을 촉구한 대인지뢰의 사용 금지를 위한 오타와 협약과, 재래식 무기가 테러와 시민학살에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엠네스티를 비롯한 인권단체들이 초안을 마련하여 캠페인을 전개했던 국제무기거래조약 등이 있다. 

▲ 25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에 서울서만 2만여 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계평화는 시대적인 필연적 결 2016-09-01 22:49:40
인류역사상 그 누구도 할 수 없었던
인류공영과 세계평화의 실현 가능성이
대한민국 이만희 평화의 사자에 의하여
점점 가시화되고 있는 실상의 시대입니다~!

세계평화는 이 시대가 맞이하게 될
인류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실상입니다~♡

반딧불 2016-05-27 22:56:15
하루속히 평화의 세상이 도래하기를 ~

피쓰 2016-05-27 21:12:32
우리나라에서 이런 행사가 있었네요~

좋은소식 2016-05-26 13:52:43
좋은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말씀대로 세계평화를 이루어가시는 분...오직 이 땅의 평화의 사자 이만회 대표님!! 과 함께 하고 있음이 행복합니다.

제인혜 2016-05-25 23:57:43
이만희 대표님의 세계평화를 위한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평화에 대한 확실한 답을 가지고 세계평화를 이루어가시는 대표님의 행보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대표님께서 계시는 대한민국에 산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영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