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도입… 정교해진 데이터 ‘분석’,매출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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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코스메틱,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도입… 정교해진 데이터 ‘분석’,매출 극대화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6.03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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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과 고객정보관리에 대한 정확성 향상 및 물류 및 재무 시스템 투명성 확보

- 더욱 정교해진 수치 분석과 정확성 향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 사진제공 = 아미코스메틱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화장품 전문 기업 ㈜ 아미코스메틱이 업무 효율의 향상 및 신뢰할 수 있는 수치 분석과 매출 극대화를 위해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5년 6월부터 약 1년여를 거쳐 개발한 자체적인 ERP 시스템을 기업 운영에 도입한 것.

아미코스메틱 관계자에 따르면 “회사가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제품과 고객정보 관리에 대한 정확성 향상 및 물류와 재무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 확보 등 시장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한 탄탄한 기반이 필요했다”며,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ERP를 자체 개발하여 이전보다 정교해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치열해지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하는데 더욱 빠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자사 R&D 연구소를 통해 안정성을 더한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 (비알티씨), 전 세계 4,000개 매장에서 판매 및 관리에 사용되는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CL4 (씨엘포), 자연에서 얻은 원료만을 담은 착한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 (Pureheals) 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중국,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캐나다 등 총 17개국에 수출 및 중국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국민일보에서 진행한 소비자만족도 1위 – 화장품 (스킨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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