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시내면세점 추가 진출 관심 많아"
상태바
정용진 "시내면세점 추가 진출 관심 많아"
  • 원아름 기자
  • 승인 2016.06.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원아름 기자]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21일 서울 시내 면세점 추가 진출 계획에 대해 "아직 (진출 여부에 대해) 결정한 것은 없다"면서도 "저희가 관심이 많은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신세계그룹과 협력사 등 106개사가 참여한 상생 채용박람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힌 뒤 시내 면세점에 추가로 진출할 경우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라고 답했다.

지난해 연말 서울 시내 면세점 허가를 획득한 신세계그룹은 지난달부터 회현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면세점을 운영 중이다.

 

          

시내 면세점 추가 진출을 결정할 경우 입지는 신세계 강남점이 유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이마트 자체상표 브랜드인 피코크, 노브랜드 성공에 이어 소주시장에 진출하는 등 최근 신세계가 제조업 진출이 활발한 배경과 관련해선 "상품경쟁력과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이라 봐달라"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신세계-이마트 책임경영 강화로 동생 정유경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총괄사장과 선의의 경쟁 구도가 형성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선의의 경쟁보다는 상호가 잘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각자 역량을 거기에 맞는 회사에 집중하라는 경영진의 부탁 같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채용박람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기본이자 기업이 풀어야 할 최우선 과제는 일자리 창출"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발 벗고 나선다면 고용창출 효과는 훨씬 배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신세계 채용박람회가 "일회성에 그치는, 보여주기식 행사가 아니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채용의 좋은 예로 자리매김하도록 진정성과 내실을 갖춘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서는 청년, 중장년, 여성, 장애인 모두를 대상으로 판매, 영업,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바리스타,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직무에 걸친 채용이 이뤄졌다.

박람회 현장에는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