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하반기 경제정책 핵심은 일자리 대책"
상태바
유일호 "하반기 경제정책 핵심은 일자리 대책"
  • 최대명 기자
  • 승인 2016.06.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최대명 기자]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과 관련해 "대내외 여건의 새로운 변화를 감안하고 여건이 어렵다는 인식 아래 무엇보다 하반기 핵심은 일자리 대책"이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당정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일자리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기본 방향은 경쟁력 강화와 구조개혁 가속화, 리스크 관리 강화 등을 중심으로 추진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수출과 내수 부진,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시행, 브렉시트 현실화 등을 하반기 경제의 위험 요소로 거론, "적극적 재정보강과 함께 구조 조정이 본격화하면 불가피하게 고용 쪽에서 실업 고통이 따를 수밖에 없는데, 그것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업 구조조정이나 구조개혁이 단순히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신산업(육성)으로 연결되도록, 신산업에 대한 지원책을 강화하는 것(방안)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미국 금리 인상 문제가 이미 작년 말부터 제기되고 있고, 최근 가계 부채도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어 우리 경제의 리스크 요인이 되고 있다는 게 (하반기 경제 대책에)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 같은 기조의 하반기 경제정책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 노동개혁 4법과 서비스산업발전법 등 경제 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입법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이날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 주재로 거시경제회의를 열 예정이라고 유 부총리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