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카에 실용성 더한 페라리‘GTC4루쏘’ 국내 출시
상태바
수퍼카에 실용성 더한 페라리‘GTC4루쏘’ 국내 출시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6.06.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억원대 … 4륜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기능 추가, 안전성 보장
▲ 신차 페라리 GTC4루쏘 와 (좌)FMK-김광철 대표이사, (우)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CEO 디터넥텔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는 4륜 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처음으로 적용한 GTC4루쏘(GTC4Lusso)를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한다. 

GTC4루쏘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은 차이다. 
 
페라리 공식 수입 판매업체인 ㈜FMK ( 대표 김광철)는 29일  W 서울 워커힐 호텔 우바(Woobar)에서 출시 행사를 갖고 GTC4루쏘를 공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디터 넥텔(Dieter Knechtel)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CEO가 내한해 GTC4루쏘 에 대해 소개했다. 

또 이날 행사장에는 흰색 외장의 GTC4루쏘 뿐 아니라, GTC4루쏘에 탑재되는 12기통의 엔진과 4RM-S 시스템을 보여주는 서스펜션 그리고 인테리어 장식들이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GTC4루쏘의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세련미, 편안함과 실용성을 주제로 4명의 무용수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며 완전히 새로운 페라리의 등장을 알렸다.
 
페라리 GTC4루쏘는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 컨셉의 4인승 모델로 페라리의 강력한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최대 3명의 동승자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모델명인 GTC4루쏘는 330GT와 330GT의 2+2시트 버전이면서 엔초 페라리가 총애하던330GTC,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세련미를 자랑하는 250GT 베를리네타 루쏘에서 유래했다. 

‘GTC’는 그란 투리스모 쿠페(Gran Turismo Coupe)를, 숫자 ‘4’는 4인승 모델을 의미하며, ‘Lusso’는 이탈리아어로 고급스러움(Luxury)을 의미한다.
 
GTC4루쏘에 탑재된 엔진은 페라리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의 가장 진화된 버전으로 동급 최강의 파워는 물론 민첩한 반응속도와 매력적인 사운드트랙이 특징이다. 스포티한 주행 중에는 온몸에 전율이 느껴질 정도의 풍부한 사운드를, 도심 주행 중에는 부드러운 사운드를 선보인다.
 
6262cc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은 8000rpm에서 최고출력 690 마력을 내며, 1마력당 2.6kg의 중량비와 13.5:1의 압축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750 rpm에서 71.1 kg∙m를 기록하며, 이 중 80%는 1750rpm에서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4초만에 도달하며, 최대속도는 335km/h에 달한다.
 
특히 기존 4RM(four-wheel) 드라이브 시스템에 리어-휠 스티어링 기능을 추가한 4RM-S(four-wheel drive and steering) 시스템이 처음 적용되어, 젖은 노면 등에 대한 완벽한 차량 제어와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여기에 페라리 전매특허인 차체 제어시스템(E-diff), 서스펜션 컨트롤시스템(SCM-E dampers), 4세대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ide Slip Angle Control)이 함께 장착되어 더욱 정교해진 차체 제어가 가능하다.
 
실내에는 페라리가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쾌감과 주행 정보를 동승자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듀얼콕핏(Dual Cockpit)이 적용되었고 마감재는 경량화된 소재를 적용했다. 네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10.25인치의 HD터치 스크린이 장착됐다.
 
 디터 넥텔(Dieter Knechtel) 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CEO는 “GTC4루쏘는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실용성, 넉넉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동시에 갖추고 있어 페라리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격은 아직 미확정이지만 대당 4억원 중반 대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차색상은 흰색등 10여가지가 소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