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과자업체 탄생하나…몬델리즈, 허쉬 인수 제안
상태바
세계 최대 과자업체 탄생하나…몬델리즈, 허쉬 인수 제안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6.07.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명환 기자]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과자 제조업체인 몬델리즈 인터내셔널(Mondelez International)이 초콜릿으로 유명한 허쉬(Hershey)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해 성사 여부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최근 몬델리즈가 주당 107달러, 총 230억 달러(약 26조 4천700억 원)에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허쉬에 했다고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몬델리즈는 인수 금액의 절반은 현금으로, 나머지 절반은 주식으로 지불하겠다고 밝혔다.         

또 합병 때 일자리를 줄이지 않을 것이며, 글로벌 초콜릿 본부를 허쉬에 두고, 이름도 허쉬를 계속 사용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안이 보도된 이후 허쉬의 주가는 15%나 올라 주당 111.87달러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몬델리즈는 한국 어린이에게도 익숙한 오레오 쿠키를 만드는 회사이다.

지난해 매출은 296억 달러로 세계 2위에 해당한다.

허쉬 초콜릿으로 유명한 허쉬는 세계 5위의 과자 제조업체로 지난해 매출은 74억 달러였다.

122년 전 허쉬를 창업한 밀턴 허쉬는 기업인으로 뿐만 아니라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학교 사업 등을 펼친 자선 사업가로도 유명하다.

이 신문은 허쉬가 인수 제안을 받아들여 두 회사가 합친다면 세계 최대 과자 제조업체가 탄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세계 1위의 과자 제조업체는 스니커즈 등을 만드는 마르스(Mars)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인수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우선 허쉬 의결권의 81%를 가진 허쉬 트러스트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창업자가 만든 이 트러스트는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는 것 이상을 추구하고 있다.

허쉬 트러스트는 10년 전에도 허쉬의 인수 협상을 무산시킨 적이 있다.

또 네슬레 등 다른 업체가 인수 협상에 뛰어들 가능성도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