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힐튼, 이태리식 마늘 요리 / 아스파라거스와 리슬링 와인
상태바
밀레니엄 힐튼, 이태리식 마늘 요리 / 아스파라거스와 리슬링 와인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1.03.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엄 힐튼, 이태리식 마늘 요리 / 아스파라거스와 리슬링 와인


밀레니엄 서울힐튼 이태리 식당 일폰테(IL Ponte)에서는 마늘을 이용한 이태리식 마늘 요리특선을 4월 한달간 선보인다. 세트메뉴로 선보이는 이태리식 마늘 요리특선에는 <마늘 소스를 곁들인 신선한 왕새우구이 전채>, <다임향의 피망과 마늘 크림스프>, <샤프란소스의 해물 라구를 곁들인 오징어먹물 탈리올리니 파스타>, <마늘을 곁들인 고르곤졸라와 발사믹 소스의 양갈비 구이와 안심 스테이크 모둠>,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마르샬라 자바이오네> 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 세트메뉴 가격:W69,000 / 세금 및 봉사료 별도


혈액순환 촉진, 혈압조절작용, 체내 중금속 배출 및 유해물질 해독, 살균 및 항균작용, 항암작용 등 마늘의 효능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것으로 익히 잘 알려져 있다. 이태리 음식에도 마늘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네 한식과 매우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불란서 식당 시즌즈에서는 4월 한달동안 아스파라거스와 리슬링 와인의 환상적인 궁합을 즐길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특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 가격:아스파라거스 특선 세트메뉴 W138,000(세금 및 봉사료 별도)


▶ 아스파라거스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먹기 시작한 서양의 고급 채소이며 단백질, 탄수화물 , 칼슘, 인, 비타민 A, B, C 가 풍부하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미노산에 속하는 아스파라긴(asparagine)과 아스파르트산(aspartic acid)의 함량이 많은 것이 또한 특징인데, 1806년 프랑스의 과학자 보클랭과 로비케가 아스파라거스의 싹에서 새로운 결정을 분리시켜, 이것을 아스파라긴이라고 명명하였다. 아미노산은 모든 생명현상을 관장하고 있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이다.


▶ 리슬링 와인
국내에서는 레드와인에 비해 그다지 인기가 좋지 않은 화이트와인.. 하지만 좋은 화이트 와인은 레드 와인 못지않은 풍미와 향을 자랑하는데 바로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으로 불리는 독일의 대표 포도품종이라고 할 수 있는 “리슬링 와인”이 그것이다.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들 중에는 독일 화이트 와인을 좋아하는 와인 전문가들이 유난히 많다. 일본 와인만화 ‘신의 물방울’의 작가 아기 다다시 역시 리슬링와인이 주는 그 자유로움과 깊이 있는 맛에 매료되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수차레 독일 리슬링 와인을 칭송한 바 있다. 레몬이나 라임과 같은 감귤 향에 사과나 복숭아, 살구같이 씨가 굵은 과일(stone fruits)향들이 풍부하며 톡톡 튀는 산미가 받쳐주는 상큼한 와인으로, 병에서 숙성이 되면 싱그런 과일 향 위에 석유(petrol) 냄새와 같은 미네랄 향이 보태지기도 한다. 다른 품종의 화이트 와인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향기와 신맛과 과일 맛이 잘 조화를 이루어 입 안으로 기분 좋게 퍼지는 달콤한 리슬링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예약 및 문의 :  일폰테 (02) 317-3270 / 시즌즈 (02) 317-30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