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황인찬 기자] 올해 2분기 삼성전자[005930] 스마트폰 출하량이 1분기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주요 제조사 중 출하량이 줄어든 곳은 삼성전자뿐이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분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7천706만대로, 1분기의 8천91만대보다 4.8% 감소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1분기 28.0%에서 2분기 24.5%로 눈에 띄게 떨어졌다.
지난 3월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이 2분기까지 2천600만대가량 팔리며 선전했지만, 다른 제품 판매는 부진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반면, 주요 제조사들은 2분기 들어 1분기보다 출하량이 모두 늘었다.
애플의 출하량은 4천190만대에서 4천750만대로 13.4%, 화웨이의 출하량은 2천687만대에서 2천894만대로 7.7% 각각 증가했다.
LG전자[066570]는 G5 판매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기는 했지만, 출하량은 1천503만대에서 1천699만대로 1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중국의 오포는 1천531만대에서 1천761만대로, 비보는 1천358만대에서 1천478만대로 각각 늘어 약진했다.
상위 1~6위까지 시장 점유율 순위 변동은 없었다. 애플의 점유율이 14.5%에서 15.1%로, LG전자의 점유율이 5.2%에서 5.4%로 높아진 것이 눈에 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은 성수기를 맞아 2억8천896만대에서 3억1천455만대로 8.9%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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