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충청에너지서비스, 청주 무예마스터십 지원
상태바
SK하이닉스·충청에너지서비스, 청주 무예마스터십 지원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7.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안전·수송 대책 마련 등 손님맞이 준비 한창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2016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25일 충북도청에서 SK하이닉스, 충청에너지서비스와 대회 후원 협약 및 기탁식을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SK하이닉스는 5천만원 상당의 대회 종합상황실 텐트 설치를 지원하기로 했다.

충청에너지서비스는 2천만원 상당의 대회 기념물품 제작을 지원한다.

두 기업에는 무예마스터십 대회 공식 후원사 자격이 부여된다.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기관과 기업에는 대회의 명칭, 표상물 사용권, 경기장 내 각종 홍보물 등에 후원사 표기가 되는 홍보 혜택을 준다.

무예마스터십 조직위는 대회 개최 한 달여를 앞두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조직위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도울 420여명의 자원봉사단을 꾸리는 한편 청주공항∼숙소∼경기장 간 수송대책을 마련했다.

숙소·경기장 등 15개소에는 식중독 신속 검사차량을 대기시키고, 참가선수의 부상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청주의료원·충북대병원·성모병원·하나병원·효성병원·한국병원 등 도내 6개 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직위는 대회 홍보를 위해 8월 중에는 서울 번화가와 전국 해수욕장에서 무예 게릴라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찬식 조직위 사무총장은 "대회 중 선수와 경기임원 모두 불편함 없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과 통역, 수송대책 등 경기운영 전반에 걸쳐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6 청주 세계 무예마스터십 대회'는 오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청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60개국 2천100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