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나도 “소상공인 C E O”…강동대와 협약
상태바
올 여름 나도 “소상공인 C E O”…강동대와 협약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6.07.25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 현장체험 추진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25일(월요일) 강동대학교와 함께  「소상공인CEO현장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류정윤(강동대)총장과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강동대학교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대학교에 첫 선을 보인 이번 교육은 ‘대학생 소상공인 CEO 현장체험’으로 미래 CEO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사전 현장경험, 교육, 숙련된 기술을 배움으로써 향후 안정적인 창업 유도와 취업을 연계하여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류정윤(강동대) 총장은“강동대는 실무위주의 교육에 초점을 맞춰 이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키워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소상공인CEO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에도 젊고 참신한 인재가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연합회의 최승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약의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첫 시도이지만 거는 기대가 큰 만큼 향후 더욱 확대할 생각이라며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청년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학생 현장체험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기간 중 총 160시간 동안 창업초기 필수 준비 작업과 창업 이후 사업장 경영을 사전에 체험하게 되며 현재 전공분야나 관심분야의 업종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