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베트남 오픈을 눈앞에 두다.
상태바
르호봇, 베트남 오픈을 눈앞에 두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6.07.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포스트 최윤석 기자] 1인 창조 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지원해주는 기업이다. 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과 같은 공간은 물론이거니와 운영과 성장을 위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특히 새로 시작하는 창업자에게 곤혹스러운 세무, 노무, 회계 등의 서비스를 협업하여 품질 좋은 시스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자본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창업자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유통하거나 돈을 연결해주는 방법까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스타트업 회사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르호봇은 1998년에 시작하여 18년 된 기업으로, 그 당시만 해도 넓은 공간을 잘게 쪼개어 사업자들에게 룸을 빌려주는 방식은 흔치 않았다. 더군다나 정부도 아닌 민간에서 한다는 것은 굉장히 혁신적일 수밖에 없다. 르호봇은 초기에 창업자가 사업을 할 때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각 세팅이 되어 있는 공간을 빌려주는 것에 기초하지만, 공간뿐만이 아닌 창업자가 생존하고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관심을 쏟는다. 이 점을 꾸준히 유지해온 결과 현재에는 국내 37곳, 해외 1곳으로 3,700여 고객이 이용하는 최대 네트워크를 확보 할 수 있었다.

르호봇의 비즈니스 센터는 주로 서울에 있으며 광주, 부산까지 확장하였다. 곧이어 대구와 전주센터가 오픈될 예정이며 올해 안으로 대전과 포항, 울산까지 확장을 준비한다. 차츰 전국적으로 넓혀가는 중이다. 4월 29일에는 중국 상해 장강에 해외 1호 센터를 오픈했으며 8월 말에는 염성까지 오픈 예정이다. 다음 달 7년 전부터 준비 해온 베트남 하노이까지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탄탄하게 자리 잡을 확률이 높다. 이러한 해외 진출은 현지인은 물론이고, 해외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9월 2일 베트남 국경일에 맞춰 베트남 진출은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