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로, 귀농·귀촌을 환영합니다!
상태바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로, 귀농·귀촌을 환영합니다!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3.1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7대 자연경관 제주로, 귀농·귀촌을 환영합니다!
- 제주농협, 11월 15일까지『찾아가는 제주맞춤형 귀농귀촌교육』신청 접수
- 11월 20일 ~ 22일 고양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에서 귀농귀촌 교육 실시


□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강석률)는 최근 제주에서 인생 제2막을 새롭게 도전하는 귀농·귀촌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에 있는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에서 『찾아가는 제주맞춤형 귀농귀촌교육과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 제주농협은 제주지역 귀농·귀촌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 2011년부터 귀농귀촌 교육과정을 농협에서는 최초로 신설해 운영중이며 수도권 지역 도시민들이 교육 요청이 많아 올해 시범적으로 수도권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 이번 교육은 수도권 도시민들에게 제주도 귀농·귀촌과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주고 제주농업·농촌 이해를 통해 올바른 귀농·귀촌 선택과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교육과정은 ▲ 귀농·귀촌 제도의 이해  ▲ 농업창업자금 지원 절차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정책 이해  ▲ 제주 역사와 문화의 이해 ▲ 귀농·귀촌사례 등 총 1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제주지역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1월 15일까지 농협제주지역본부 농촌지원팀(☎064-720-1224∼5)으로 전화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단, 선착순 80명에 한함.)
□ 제주농협 관계자는 “제주는 30∼40대의 창업형 귀농귀촌인구가      몰리면서 도시생활에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젊은 열정이     시너지 효과로 작용해 농업 농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로의 귀농귀촌을 환영하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