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 오픈 100일 맞이 슈퍼세일 개최
상태바
스타필드 하남, 오픈 100일 맞이 슈퍼세일 개최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6.11.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인찬 기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이 오픈 100일을 앞두고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10일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슈퍼세일을 연다.

이번 슈퍼세일은 지난 9월 스타필드 하남이 오픈한 이후 연일 지속되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보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먼저 3일(토)부터 4일(일)까지 2일간 버버리, 아르마니 등해외유명브랜드 및 이마트 전문점을 포함한 130여개 입점 테넌트를 대상으로 10%~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여기에 스타필드 멤버십 가입회원의 경우에는 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브랜드까지 포함하여 10% 할인혜택이 추가, 세일에 세일을 더한 파격적인 할인폭을 내세워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백화점, 트레이더스, 해외유명브랜드, F&B 등 일부매장 제외)

12/2일(금)부터 12/4일(일)까지는 데이즈, PK마켓, 메종티시아, 토이킹덤, 베이비써클, 일렉트로마트 등 이마트 전문점의 대표상품 위주로 별도 행사매장을 구성, 특가 상품전 및 구매 금액대별 할인권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 사진=스타필드 하남이 오픈 100일을 앞두고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10일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슈퍼세일을 연다.(신세계 제공)

이외에도 12월 11일(일)까지 쿠폰북 행사,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행사, 모바일/ssg페이 사용시 5천원 할인권 제공, 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메가박스 입장권 경품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존에서 열리는 축하공연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돌려드릴 예정이다.

실제 스타필드 하남을 다녀간 고객을 분석해 본 결과9월 5일부터 8일까지 사전오픈 4일간 24만명이 다녀갔고, 9월 9일 그랜드오픈 이후 11월 27일까지 80일간 무려 622만명, 일평균 8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를 5100만명으로 가정했을 때 국민 9명중 1명 꼴로 다녀간 것으로, 오픈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음을 방증해 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해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며 오픈했던 이마트타운의 경우 오픈 이후 1년 동안 약 1200만명이 방문하였는데, 스타필드 하남은 3개월이 채 되기 전에 622만명 이상이 방문함으로써 교외형 복합쇼핑몰이 21세기 신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게 된 셈이기도 하다.

신세계는 평일 기준 6만명, 주말 기준으로는 2배 정도 증가한 11~12만명이 평균적으로 방문하고 있어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은 주말비중이 높게 나타난다며 원데이쇼핑, 레저, 힐링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스타필드 하남의 인기는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구색의 상품들과 차별화된 이마트의 전문점,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등 쇼핑 테마파크에 걸맞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전 세계의 맛집을 모아놓은 F&B 시설 등 진일보한 복합 체류형 공간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방문고객의 연령대별 구성비를 분석해 본 결과, 기존 업태와는 확연히 다른 고객특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야구장, 테마파크 등 놀이시설을 방문하던 고객들이 신규로 유입되면서 고객층이 넓어졌다는 것이다.

스타필드 하남은 먼저 백화점, 창고형 할인매장, 차별화된 전문점과 명품브랜드부터 다양한 패션브랜드까지 원데이쇼핑이 가능하도록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의 쇼핑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충분했다.

특히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약된 전문점의 경우 기존의 유통시설에서는 전혀 경험해 볼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선보여, 일반 고객뿐 아니라 보다 전문화된 제품을 찾는 매니아층까지 고객층이 한층 더 두터워졌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쇼핑 테마마크라는 콘셉트에 맞게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스포테인먼트 개념을 새롭게 선보인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또한 가족 단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등의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한 F&B 시설도 국내외 전통 맛집과 동서양을 넘나들며 미식의 폭을 넓히는 원스톱 다이닝 스페이스 공간으로 거듭났다.

단순히 쇼핑 중 허기만을 채우는 장소가 아닌 양질의 음식을 여유롭게 맛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전략이 적중했던 것이다.

오픈 초기에는 맛집을 체험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갑자기 몰리면서 대기시간이 30분에서 1시간 이상 소요되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코너의 경우 식사재 소진 등의 문제로 조기에 영업이 중단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것이 사실이다.

결국 쇼핑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기존에 하나의 장소에 국한되어 제한적으로 소비활동을 보이던 고객들에게 스타필드 하남에 방문해야만 하는 분명한 목적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다.

결국 스타필드 하남의 인기는 고객으로 하여금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는 계속해서 방문해야만 하는 목적을 제시하는 다양한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라이프쉐어를 높이는데 주력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하남은 1차 상권인 하남/강동/송파 등, 2차 상권인 강남 등을 합친 총 430만명의 초대형 상권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는데 실제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 등 주요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 구성비가 전체 고객 대비 25% 이상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오픈 초기 주요상권의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필드 하남의 새로운 시도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인근 상권 내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까지 블로그, SNS, 입소문 등이 빠르게 퍼지면서 주말을 이용한 방문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평일과 주말의 일평균 지역별 객수 비중을 보면 인천, 대전, 강원 등 광역상권 고객 방문이 늘어나면서 기타지역의 방문객수 비중이 10% 이상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타필드 하남이 지역의 랜드마크로써 가족단위 고객들이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지역 상권에 기여하는 부분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 오픈 초기, 주말 오후 시간대 교통혼잡이나 일부 식당가의 긴 대기시간 등은 점차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속적으로 고객 불편 사항들을 확인하여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스타필드 코엑스몰도 기존 코엑스몰에서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브랜드로고를 새롭게 교체하고 1일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먼저 센트럴 플라자에 8m 크기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며 1일(목)부터 11일(일)까지 구매 금액별 상품권 및 다양한 쇼핑혜택이 들어 있는 웰컴 바우처 증정을 통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1~4일(일)까지는 현재 스타필드 코엑스몰 주력 고객인 20~30대가 선호하는 자이언티, 마마무, 빈지노 등 최신 아티스트들을 초청, 축하공연도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부사장은 “스타필드 하남은 단순히 집에서 가장 가까운 유통시설을 선택했던 과거와 달리, 고객들이 오랫동안 머물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 자체가 고객들이 쇼핑공간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되었음을 증명한 것이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시간, 기억, 경험을 점유하고 교감함으로써 대한민국 고객이 진정으로 인정해 주시는 라이프쉐어 파트너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