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JDC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 유희진 기자
  • 승인 2016.11.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생활 균형 조직문화를 통해 정부3.0 일하는 방식 혁신 실천

[코리아포스트 유희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30일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6년 여가친화기업으로 인증되었다고 밝혔다.

여기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지원하는 제도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으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 여가친화기업 인증 기념 촬영식

JDC는 정부 3.0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 장시간 근로관행 등 비효율적 업무처리 방식을 탈피하고, 근로자가 일과 생활 간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등 직원의 업무능률 향상과 기업생산성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번 여가친화기업 인증에서는 초과근무 인정시간을 넘을 시 이를 휴가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근로시간 저축계좌제도의 시행과 출퇴근 시간을 조절하는 유연근무제 등 일과 개인의 삶의 조화를 장려하는 제도 운영, 사내 동호회 지원 등 자기계발 지원,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행복한 일터 조성을 통한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 여가친화기업 인증은 공공기관 3개, 대기업 2개, 중견기업 2개, 중소기업 10개 총 17개 기관에게 인증서가 수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