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부총리급 인사 개입 의혹, 감사원장과 전혀 무관
상태바
정윤회 부총리급 인사 개입 의혹, 감사원장과 전혀 무관
  • 피터 조 기지
  • 승인 2016.12.1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피터 조 기자]감사원은 15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제4차 청문회에서 제기된 <정윤회, 부총리급 인사 개입> 의혹과 관련해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이 발언한 현직 부총리급 공직자는 감사원장과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정윤회가 부총리급 공직자의 임명과 관련해 7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전해들었으며 해당인물이 현직에 있다’는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의 답변 내용에 대해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이 언급한 ‘현직에 있는 공직자’에 대한 추측성 기사와 댓글이 포털에 올라오고 있으며 그 중에는 황찬현 감사원장이라고 추정하고 있다”면서 “금일 황찬현 감사원장은 이러한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감사원은 “황찬현 감사원장은 법관으로서 공직생활을 해 오면서 매년 재산등록을 해 왔다”며 “2013년 11월 11일부터 이틀간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본인의 재산, 신상 등을 검증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감사원은 “조한규 전 사장이 취재과정에서 얻은 내용에 황찬현 감사원장 관련 사항이 있었는지를 명확하게 밝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감사원은 “이후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무책임한 의혹 제기가 있는 경우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