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상태바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 김정숙 기자
  • 승인 2016.12.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숙 기자] 페이스북이 자사의 메신저 앱인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을 도입했다.

앱 내에서 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곧바로 채팅창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종 특수효과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채팅창 하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이나 홈 화면 가운데 하단의 셔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 모드가,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 모드가 시작된다.

촬영 후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들을 눌러 사진과 동영상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수천 개의 스티커·프레임·필터·특수효과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삽입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촬영 및 꾸미기를 완료한 사진과 동영상은 간편하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 사진=페이스북 메신저 카메라 기능.(페이스북코리아 제공)

이번 카메라 기능의 도입으로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들은 시각적 콘텐츠의 비중이 나날이 커져 가는 모바일 대화 상황에 맞춰 편리하고 빠르게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실제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사람들이 친구들과 주고받는 이모티콘과 스티커, 사진, 동영상의 수는 하루 25억건에 달한다.

페이스북은 며칠 내로 해당 카메라 기능을 전 세계 10억명의 사용자 모두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안내 동영상과 함께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