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에티오피아대사관 , 영원무역 등 감사패 전달
상태바
주한 에티오피아대사관 , 영원무역 등 감사패 전달
  • 박소연기자
  • 승인 2016.12.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Nations, Nationalities and People' Day" 맞아
▲ 쉬페로 자소 테데차 주한에티오피아대사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박소연기자] 주한에티오피아대사관( 대사 쉬페로 자소 테데차)은  24일 "Nations, Nationalities and People' Day" 를  맞아 에티오피아 대사관저에서 에 이날을 축하하고 또 에티오피아에 도움 준 한국인 여러분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영원무역은  지난 5월 1억 달러를 투자해  수도 아디스아바바 부근에 99만㎡ 규모의 한국 전용 섬유산업단지를 가 조성키로 해   이영희 부회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 주한 각국대사등 일부인사들이 축하 케익커팅을 하고 있다.

한성손재한 장학회 ( 이사장 손재한)도 수석고문인 고려대김진성 석좌교수가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한성손재한 장학회는 6.25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에 교육시설을 설립 ,운영하는 한편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등록금 생활비등을 지원해주고 있다

▲ 영원무역 이영희 부회장 ( 사진 오른쪽)이 쉬페로 자소 테데차 주한에티오피아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또  에티오피아 참전비 건립, 특산품 커피 등을 제공하며 에티오 피아의  민간 외교사절 역할을 하고 있는신광철 이디오피아의집 후원회 사무국장도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이밖에도  카이스트 교수등  에티오피아 발전에 기여한 다수의분들에게도 김사패가 주어졌다.

▲ 데이비드 차 이디오피아의 집 분점 사장 ( 사진 오른쪽이) 쉬페로 자소 테데차 주한에티오피아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한편 이날에는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등 관련자들도 참석해 이날을 빚내주었고  실베스트르 쿠아씨 빌레 주한코트디브아르 대사와 그의 부인 등 각국의 대사들도 참석해 이날을 축하해 주었다.

▲ 고려대 김진성 석좌교수( 사진 오른쪽)가 한성손재한 장학회 대표로 쉬페로 자소 테데차 주한에티오피아대사로부터감사패를 받고 있다.
▲ 주한 에티오피아대사관저내에서 에티오피아 주 생산품인 커피를 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