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UAE 방산 전시회서 중동시장 공략
상태바
현대로템, UAE 방산 전시회서 중동시장 공략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7.02.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소연 기자] 현대로템은 19~23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UAE 국제 방산 전시회(IDEX 2017)'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IDEX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로 올해 전 세계 45개국 1천6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현대로템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 공동 전시관을 꾸며 K2 전차, 8x8 차륜형장갑차, 8x8 차륜형지휘소용차량, 장애물개척전차, 구난전차, 교량전차 등 방산부문 대표 제품 6종의 모형을 전시한다.

▲ 사진=UAE 국제 방산 전시회(IDEX 2017)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전경.(연합뉴스 제공)

현대로템은 전시 기간 세계 방산업계의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통해 주력 제품을 소개하고 수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차륜형장갑차가 K2 전차에 이어 방산부문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작년 차륜형장갑차 체계개발을 완료하고 초도 양산 물량을 수주했으며 차륜형지휘소용차량 체계개발 사업에도 우선협상 대상업체로 선정되는 등 관련 부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방위산업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 차륜형장갑차 등 현대로템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