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L 사이버 보안평가 프로그램 ‘CAP’ 인증 획득
상태바
LG전자, UL 사이버 보안평가 프로그램 ‘CAP’ 인증 획득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7.02.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박소연 기자] LG전자가 웹OS 스마트 TV의 사이버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글로벌 안전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규격 ‘CAP(Cybersecurity Assurance Program, UL2900-1 CWE/SANS Top 25 조건)’를 획득했다.

스마트 TV 가운데 UL CAP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UL의 사이버 보안평가 프로그램 ‘CAP’는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도와 해킹 위협에 대한 보안 수준 등 잠재적인 사이버 보안 문제를 평가한다.

UL은 LG전자 스마트 TV의 ▲해킹방어 능력 ▲데이터 암호화 ▲보안설계 및 알고리즘 안전성 등을 평가해 이번 인증을 수여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제품 사이버 보안성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다가오는 홈 IoT 시대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LG전자는 글로벌 안전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규격 CAP를 획득했다.(LG전자 제공)

LG전자 웹OS 3.5 스마트 TV는 악성 앱의 설치를 차단할 뿐 아니라 해킹 등으로부터 스마트 TV를 보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다. TV와 서버간 보안 전송 기술을 적용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개발자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도 탑재, 개발자들이 안심하고 앱을 만들어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LG 앱장터에 등록되는 모든 앱은 LG 스마트 TV에서만 작동하도록 암호화 돼 불법복제가 불가능하다.

LG전자 HE연구소장 황정환 전무는 “스마트홈 등 IoT 기술의 결합으로 스마트 TV의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진화하는 해킹 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보안기술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