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MWC서 P10·P10 플러스 선보여
상태바
화웨이, MWC서 P10·P10 플러스 선보여
  • 제임스김 기자
  • 승인 2017.02.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제임스김 기자]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Mobile World Congress 2017)을 시작하면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이 26일 화웨이 P10(HUAWEI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HUAWEI P10 Plus)를 출시했다.

상당한 기대를 모은 이 기기는 아름다운 하드웨어와 최신 첨단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놀라운 컬러와 마무리를 보여주며 매번 촬영이 화보 촬영이 되는 첨단 사진기법을 갖춘 새로운 라이카(Leica) 카메라를 전면부와 후면부에 도입했다.

또한 화웨이는 화웨이 워치 2(HUAWEI WATCH 2)와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Porsche Design HUAWEI Smartwatch)의 스마트워치 세컨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4G 스포츠 웨어러블은 혁신적인 기술과 진정한 장인정신이 결합해 활발한 스타일의 경량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의 리차드 위(Richard Yu) CEO는 “문화와 기술이 모든 면에서 지속적으로 상호교차하기에 우리는 궁극적으로 삶을 개선하고 향상시키는 신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우리의 인상적인 새로운 화웨이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는 라이카의 특별한 이미징 역량과 우리의 뛰어난 디자인과 하드웨어 혁신을 결합한 것이다”고 말했다.

정밀한 3D 얼굴 인식과 다이나믹한 조명, 인물사진 향상, 내추럴 보케(natural bokeh) 효과, 화웨이 하이브리드 줌(HUAWEI Hybrid Zoom), 세계 최초의 전면부에 라이카 카메라를 갖춘 화웨이 P10용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Leica Dual-Camera 2.0)와 화웨이 P10 플러스용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 프로 에디션(Leica Dual-Camera 2.0 Pro Edition)이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의 하이퍼 다이아몬트 컷(Hyper Diamond-Cut) 마무리와 팬톤(Pantone)과 협력해 제작한 변형된 컬러를 포함한 트렌디한 컬러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기린 960(Kirin 960) 프로세서, 화웨이 울트라 메모리, 새로운 EMUI 5.1를 장착했다..

화웨이 P10의 새로운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과 화웨이 P10 플러스의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 프로 에디션은 20메가픽셀 모노크롬 센서와 12메가픽셀 RGB 센서, 8메가픽셀 라이카 카메라를 전면부에 갖추고 있어 최상의 기술과 예술적인 사진 기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의 인물사진 기능은 정밀 3D 얼굴 인식 기술, 다이나믹한 조명, 인물사진 개선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스마트 이미징 알고리즘은 스튜디오 같은 조명과 아름다운 꾸밈 효과를 적용해 눈부신 인물사진을 창출한다. 새로운 피사계 심도 알고리즘을 이용해 내추럴 보케(natural bokeh) 효과가 전경에 더 선명하고 더 명확하며 더 생생한 컬러를 만들면서 배경은 우아하게 블러 처리 된다.

▲ 사진=화웨이가 새로운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를 선보였다.(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제공)

화웨이 P10 플러스의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 프로 에디션은 더 커진 F/1.8 구경과 더 높아진 광학 역량의 새로운 SUMMILUX-H 라이카 렌즈를 갖추고 있다. 고프로(GoPro)와 공동개발한 화웨이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는 사용자의 이미지와 비디오의 다이나믹한 비디오를 창출하는 모바일 에디팅 툴 하이라이트(Highlights)를 자랑한다.

화웨이 P10은 업계 최초로 하이퍼 다이아몬드 컷(Hyper Diamond-Cut) 마무리 방식과 정교한 샌드블래스트(sandblast)와 고광택을 스마트폰에 도입했다. 화웨이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는 팬톤 컬러 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력해 최초로 산업간 협력을 이끌어낸 결과로 대즐링 블루(Dazzling Blue)와 2017년 팬톤 컬러인 그리너리(Greenery)를 포함해 고유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하이퍼 다이아몬드 컷 마무리는 대즐링 블루와 대즐링 골드에서도 사용가능하다. 그리너리와 로즈 골드(Rose Gold), 미스틱 실버(Mystic Silver), 그래파이트 블랙(Graphite Black), 프레스티지 골드(Prestige Gold)는 샌드블래스트 마무리에서 활용가능하며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는 고광택에서 사용가능하다.

5.1-인치와 5.5-인치 모델 둘 다 최신 코닝 고릴라 5 글래스(Corning Gorilla 5 Glass) 보호 유리와 내로우 베젤 에지(narrow bezel edges)를 특징으로 하며 화웨이 P10 플러스는 보다 상세한 2K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P 시리즈의 시그니처 카메라 윈도우는 스마트폰의 후면부와 수평을 이룬다.

화웨이 P10과 화웨이 P10 플러스의 지문인식 센서는 스마트폰의 전면에 배치돼 한 장의 판유리 아래 설치돼 있으며 또한 지문인식 센서가 네비게이션 바를 대체해 스크린 뷰가 더 커졌다.

새로운 스마트폰은 강력한 기린 960(Kirin 960) 프로세서와 올뉴 EMUI 5.1을 통해 효율성이 한 단계 상승했다.

화웨이 울트라 메모리(HUAWEI Ultra Memory)는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다. 먼저 기계학습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법을 학습한다. 다음으로 화웨이 울트라 메모리가 앱 사용을 예측하고 램(RAM)을 관리함으로써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과 서비스 로드가 더 빨리 이뤄지고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한다. EMUI 5.1은 더 빠른 터치 컨트롤 드라이버와 터치 추적 예상 기능, 병렬 그래픽 렌더링으로 터치 반응을 개선했다.

3,200과 3,750 mAh 배터리는 화웨이 수퍼차지(HUAWEI SuperCharge) 기술을 지원한다. 저전압과 낮은 온도의 신속한 충전 솔루션은 가장 안전한 5게이트 보호 메커니즘으로 실시간 전압, 전류, 온도 모니터링을 제공해 충전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

화웨이 P10 플러스는 4.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4x4 MIMO(네 개의 물리적 안테나)를 갖추고 있다. 두 기종 모두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갖춘 2X2 Wi-Fi MIMO(두 개의 안테나)가 특징이다. 지도와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네비게이션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화웨이 HiGeo 기술은 멀티 센서의 예측가능한 추적과 오프라인 빅데이터를 결합해 GPS와 셀 네트워크 위치 감지를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