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2월 판매량 급등세
상태바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2월 판매량 급등세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7.03.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승호 기자] 2월 노트북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노트북9 올웨이즈’ 노트북이 갑작스런 판매량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2월 4주 삼성전자 노트북9 올웨이즈 시리즈 제품의 판매량이 2월 2주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인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경우는 있지만 출시된 지 2개월 가까이 지난 제품이 한 주 만에 50% 내외의 판매량 상승세를 보인 것은 이례적인 케이스다. 같은 기간 다른 노트북의 평균 판매량 상승률은 5%대에 그쳤다.
 

▲ 사진=노트북9 올웨이즈 판매량 추이.(다나와 제공)

다나와는 제품의 배터리 성능 등이 최근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삼성전자가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것도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방학 기간 대기 수요자가 발생하며 개강, 개학 시즌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몰리는 경향이 있는데, 노트북9 올웨이즈가 판촉 효과와 입소문을 타고 큰 상승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또한 주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누적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공격적 마케팅이 더해져 판매량 급변점이 온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출시된 노트북 라인업 중 가장 빠른 추세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