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미얀마 주거환경개선 특화 마이크로파이낸스社 출범
상태바
KB국민은행, 미얀마 주거환경개선 특화 마이크로파이낸스社 출범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3.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KB마이크로파이낸스미얀마 설립에 대한 현지 금융당국의 최종 인가를 취득하고, 15일부터 미얀마 양곤 1호점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KB미얀마법인’은 현지 마이크로파이낸스사로는 최초로 미얀마 정부 및 NGO와의 협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미얀마 저소득층과 서민층에게 주택 개량, 신축 자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윤종규 은행장은 지난 2월 미얀마 방문 시 미얀마 건설부, 주택개발건설은행(Construction and Housing Development Bank)과 3자간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 자리에서 KB국민은행은 미얀마 건설부의 주요 정책과제인 서민주택 공급확대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양곤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행정수도인 네피도 및 제2의 경제중심지인 만달레이 등으로 영업망을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적 영업망을 구축을 통해 미얀마 마이크로파이낸스 시장의 외국계 선도기관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미얀마는 저소득층이 약 90%로 서민층 대상 소액대출 수요가 높은 시장”이라며, “KB국민은행의 서민금융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KB미얀마법인’의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