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문체부 사드피해 대책 안일하다’
상태바
김병욱 의원, ‘문체부 사드피해 대책 안일하다’
  • 김영복 기자
  • 승인 2017.03.25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 민주당 김병욱 의원.

[코리아포스트 김성현 기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병욱 의원(경기 성남 분당을, 민주당)은 23일 상임위 현안질의를 통해 “문화 관광산업의 주무부처인 문체부가 사드 피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나서지 않고 위만 쳐다보고 있다”고 25일 질타했다.

김의원은 문체부 장관 직무대행이 경제부총리와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중국 방문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의원은 전경련이 메르스 사태에 버금가는 피해를 우려하고 있고 산업은행은 올해 피해 규모를 현상 유지 시 11조원, 추가 악화 시 22조원으로 각각 추산하고 있는 등 사드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져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데도 문체부의 대응은 형식적이고 안일하다고 지적했다. 문체부가 제출한 사드피해 현황 자료에는 언론보도 내용을 요약한 것이 전부이며, 이번 달 들어 세 차례 개최한 사드피해 상황점검반 회의도 회의자료도 없이 개최하는 등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송수근 장관 직무대행은 답변에서 “관련업계에서 추가 피해를 우려해 피해상황을 밝히길 꺼려하는 게 사실”이라며 “사드 문제는 군사적 정치적 성격이 강하여 문체부 힘만으로는 대처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TF를 구성하고 대응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에 김의원은 “문체부 힘만으로 대처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얘기는 사드 대처를 보이지 않는 손에 맡긴 채 사실상 위만 쳐다보며 아무런 일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라며, 경제부총리와 대통령 권한대행의 중국 방문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를 주문하여 송수근 직무대행으로 부터 “협의해보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