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다코, 글로벌 카지노시장 겨냥해 대거 신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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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다코, 글로벌 카지노시장 겨냥해 대거 신제품 선봬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0.12.22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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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다코, 글로벌 카지노시장 겨냥해 대거 신제품 선봬


국내 유일의 카지노 슬롯머신 제조업체 하이다코 (www.hydako.com) 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2010년 12월 17일 서울 대치동 마벨러스 플로리아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하이다코의 신제품 발표회에는 국내외 카지노사업 관련 인사, 정관계 및 학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국내 순수 혁신기술이 총 집약된 카지노 슬롯머신 신제품들을 다수 선보여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제품 발표회에는 이재형 하이다코 회장 내외 및 강광수 한국어뮤즈먼트산업협회 회장, 김동현 세종대교수, 다수의 외국 바이어등 200여명이 넘게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신제품 발표회는 이재형회장의 환영사와 강광수 한국어뮤즈먼트산업협회장의 축사, 신제품 프리젠테이션, 신제품 시연 및 관람, 저녁 만찬순으로 이어졌다.
다음은 이재형 하이다코 회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Ed.

이재형 하이다코 회장과의 인터뷰:


질문: 국내 유일의 카지노 슬롯머신 (비디오머신) 제조업체로서 연말에 신제품발표회를 열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답변:
카지노산업이 관광산업의 핵심으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선 카지노산업이 외국 관광객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고 비우호적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국내 유일의 카지노 슬롯머신 제조업체인 하이다코는 대한민국 카지노 산업의 역량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고자 글로벌시장을 겨냥해 12월 17일 이곳 대치동 마벨러스 플로리아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국내의 어려운 현실속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R&D)과 지속적인 혁신으로 하이다코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을 리드할 카지노 슬롯머신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다코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계기로 부가가치가 높은 카지노 슬롯머신 특수 산업군을 국내 인식 전환을 통해 국내외 입지를 구축하면서 성장가도를 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 하이다코 제품들이 국내 순수 혁신기술이 총 집약됐다고 들었습니다. 하이다코의 카지노 슬롯머신 신제품들의 특성과 우수성을 설명해주시지요?
답변:
한국의 그래픽이 전세계적으로 우수한데 하이다코의 우수성 역시 뛰어난 그래픽입니다. 사운드, 그래픽, 외장, 캐비어, 보드까지 하나부터 끝까지 게임에 다 적합하게끔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이 하이다코의 장점입니다.
GLI는 확률, 외장, 게임, 슬롯머신을 다 테스트하는데 국내 유일의 카지노 슬롯머신 제조업체로서 하이다코는 이렇게 인증획득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GLI 인증을 5년동안의 끊임없는 노력끝에 획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하이다코에서 개발된 모든 제품들이 GLI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전세계 카지노 업장에 납품이 가능합니다. 화려한 외장 역시 해외의 유수 메이저보다 뛰어나다는 것이 저희의 자부심입니다.




질문: 구체적으로 이번 신제품발표회에 출품된 제품들을 소개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하이다코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세계 최대 카지노 박람회인 G2E에서도 선보여 화제가 된 2.2미터 높이의 웅장한 캐비닛 외장과 42인치의 대형 LCD를 장착한 ‘포웨픈’이라는 대작을 선보였습니다. 이 카지노 슬롯머신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지노 잡지인 Casino Enterprise Management지를 통해 슬롯머신 부문에서 유일하게 획기적이며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던 제품입니다.
또한 2010년 신작 “밸리언트 워리어”, “코리안푸드”, “포춘 5포커”를 비롯한 20여종의 신제품 총 50여대의 대규모 카지노 슬롯머신을 선보였습니다.
하이다코는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하고 낯선 G2E, IGE Show, GTI Show등 세계적인 카지노박람회를 소문 소문없이 수년간 참가하며 조금씩 해외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질문: 그렇다면 하이다코의 해외 시장진출 현황은 어떤가요?
답변:
이렇듯 어려운 카지노기기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한치의 오작동도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의 시장진출 방침은 제품을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을 때 까지는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이 하이다코의 방침입니다.
금년에만 마카오, 필리핀, 베트남, 칠레, 콜롬비아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수출실적을 일구어냈고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피드백을 이끌어냈습니다. 하이다코는 2011년에 미화 4천만불, 2012년에는 7천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질문: 국내에서 카지노에 대한 인식부족과 편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
카지노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카지노가 사행성 산업으로 비쳐지고 있는 것은 하루 빨리 그런 사회적 인식이 없어져야 합니다.
하이다코 역시 카지노에 대한 인식부족과 편견으로 인해 수년간 많은 고초를 겪었지만 해외시장을 통해 먼저 인정을 받음으로써 국내 워커힐 파라다이스등 카지노 사업장에서도 러브콜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는 내외국인 출입이 가능한 강원랜드 한곳, 외국인 출입만 가능한 카지노사업장 16개중 17개의 카지노사업장이 영업중이지만 아직까지 국내 모든 카지노사업장은 외산 카지노 슬로머신들로만 채워져 있는 현실입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이 상당히 위기상황에 처해있습니다. 동남아와 남미시장, 그리고 일본의 카지노시장이 오픈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카지노 업장에 외국인들이 올 것인가 하는 점에 큰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고 동남아 카지노 업장들에 채워진 VIP의 80%가 한국인 관광객인 점을 감안하면 정부가 카지노산업을 이대로 방치해야 할 것인지 대책을 강구해야 되리라 믿습니다.


강광수 한국어뮤즈먼트산업협회 회장 축사:
국내 성인게임기의 개발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리면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하이다코의 이재형회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이재형회장님께서는 이 분야의 30여년 경력을 가진 분으로서 하이다코 제품들의 외장 디자인부터 게임 개발등 모든 것에 진두지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듯 국내 유일의 카지노 슬롯머신 제조업체로서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 불철주야 뛰고 계신 이재형회장님에게 업계 관계자 여러들분의 많은 응원을 바랍니다.
하이다코의 최근 모습은 장기침체에 빠져있는 우리 업계에 비젼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환경만 탓할 것이 아니고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때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그런 점에서 하이다코가 세계 각국에 진출하여 업계 전체가 발전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하이다코의 회사 약력>

2009년
1월/GLI 인증 획득 (GLI 11 v2.0 & 12 v2.0)
     G2E Asia Show(마카오) 참가
5월/ “Amazing Golf” 개발

2008년
11월/G2E Show (라스베가스) 참가
 7월/”DoDook” 개발
      “Wood Elf” 개발
      “Your Lady” 개발
       “Kisaeng” 개발
       “Shaol in Monk” 개발
       “Sushi Festival” 개발

2007년
11월/G2E Show (라스베가스) 참가
6월/”Rich Garden” 개발
      “Fortune Pumokin” 개발
      “What a Gold” 개발
       “My Goddess” 개발



2006년
12월/Sweet Night Magic” 개발
       “Narsia” 개발
       “The Thousand and One Nights” 개발

2005년
11월/”G-Star Show” 참가 및 8개 제품 개발

2004년
5월/”Sangrocksoo”, “Sangrocksoo V”, “O Sangrocksoo” 개발

2003년
7월/”Seven Mission” 개발
2월/”Fruit Fever”, “Fruit Fever III” 개발

2002년
11월/”Seven Fire” 개발
 5월/”Yangjabang No.1”, “Yangjabang No.2”, “Yangjabang S” 개발

2001년
5월 창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