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홈&쇼핑’ MD상담회 신청접수 실시
상태바
중기중앙회,‘홈&쇼핑’ MD상담회 신청접수 실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7.04.09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성현 기자]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홈&쇼핑(대표이사 강남훈)과 공동으로 제29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오는 5월 16일과 5월 18일 이틀에 걸쳐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TV홈쇼핑 입점 설명 및 MD상담회를 개최한다.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TV홈쇼핑 입점 설명 및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와 1:1 매칭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MD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이 진입하기 어려운 TV홈쇼핑의 장벽을 낮춰 방송 판매 노하우를 얻게 해줄 뿐만 아니라, 품질·가격경쟁력이 우수하고 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전국의 소비자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무료방송기회가 부여되며 최소 판매직접비만 부담하면 된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입점상담 신청을 접수받아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상품을 대상으로 홈&쇼핑 전문 MD들과의 상담이 진행되고, 오늘 6월중순경 자체 상품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입점상품을 선정, 홈&쇼핑을 통해 방송 판매된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입점신청서를 다운받아 간략한 제품소개 자료와 함께 4월 26일까지  생활산업부로 제출하면 된다.

최윤규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지원본부장은 “매년 MD상담회를 개최하지만,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도 우리 중소기업들이 어려운 시장 환경속에 있다”며“우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매 전략을 세우지 못해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가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