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노 뷰티학원’, 피부관리사 한 달만에 취득…무료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하루노 뷰티학원’, 피부관리사 한 달만에 취득…무료 이벤트 실시
  • 최영록 기자
  • 승인 2017.04.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부터 취업까지 1:1 맞춤 교육…5월 한 달간 수강료 무료 “서두르세요”
▲ 하루노 뷰티학원이 5월 한달간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제공=하루노 뷰티학원)

[코리아포스트 최영록 기자] 자기관리가 철저해진 요즘 웰빙열풍이 불면서 뷰티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다. 잡티 없이 맑은 피부를 갖기 위해 피부관리샵을 이용하거나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을 풀어줄 마사지샵을 선호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아졌다. 꾸준히 관리를 받으면서 젊음을 오랫동안 지속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뷰티시장이 커진 만큼 ‘피부관리사’가 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다. 피부관리사는 취업은 물론 향후 창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고용불안과 취업난 속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가 많다.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자격증이다. 그러나 피부관리사가 되기까지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지난해 피부관리사 합격률은 37.1%에 불과했다. 응시자 3명 중 1명만이 피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셈이다.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예비 피부관리사들은 높은 합격률의 대형 아카데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위험한 선택이라고 강조한다. 자격증 취득만으로 취업이 보장되지 않을뿐더러 취업을 했더라도 전문성이 부족해 일자리를 잃는 피부관리사들이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 하정원 하루노 뷰티학원 대표.

이러한 점에서 ‘하루노 뷰티학원’(대표 하정언)은 최적화된 취업교육 시스템을 특화한 아카데미로 유명하다.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은 물론 실무와 전문성을 결합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특히 타 아카데미와 달리 불과 한 달 만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속성 취업반’은 하루노 뷰티학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하루노 뷰티학원은 국가자격증 출제기준에 맞춰 설계된 커리큘럼으로 시험에 출제되지 않는 불필요한 과정을 없앰으로써 1개월 만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했다. 나아가 가상고객을 통한 실전형 모의테스트 교육프로그램과 테스트 고객의 피드백, 관찰 선생님의 교정 등을 통해 취업했을 때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시스템까지 구현했다.

하루노 뷰티학원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는다. 자격증 취득 후에도 취업활동에 필요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면접훈련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는 요령과 고객의 스케줄까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전수한다. 그만큼 수강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취업 과정부터 적응기까지 1:1 맞춤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하루노 뷰티학원은 단순히 피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만 머무르지 않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철저한 사후관리 등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하정언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뷰티시장은 자기관리를 위한 수요가 늘고 있고 고령화에 따른 창업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에서 기술뿐 아니라 마음가짐이나 인성까지 가르쳐 인재로 성장시키는 것이 아카데미로서의 바람직한 덕목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하루노 뷰티학원은 오는 5월 한 달간 속성 취업반을 대상으로 ‘장학생 무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시험 출제 유형에 맞춘 족집게 교육과정을 교육비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따라서 수강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절감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달까지 오전반, 오후반, 야간반 등 각각 6명씩 총 1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루노 뷰티학원과 상담하면 된다.

하정언 대표은 “수강생들의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강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는데 현재 수강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피부관리사로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한 분들만 수강신청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루노 뷰티학원은 지하철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2번 출구 앞에 자리하고 있다. 4~5층에는 하루노 뷰티학원이, 6층에는 하정언 원장이 운영하는 바디샵 ‘하루락꾸’가 위치해 있다. 7층은 테라스로 조성돼 고객들의 쉼터로 쓰이고 있다.

하정언 대표는 일본 요코하마 디자인 학교를 나와 병원 전문기업인 M&L system 피부자문위원을 역임했고 성준 어페럴 관공서 유니폼 디자인 설계팀 팀장으로 재직했다. 일본 퍼스널 컬러리스트 자격을 보유하고 있고, 프랑스 에꼴드 마르즈 베네베르 아카데미 학위를 갖고 있다. 현재는 하루노 뷰티학원에서 이미지메이킹 전임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