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팟캐스트-5월3주] 넥센 비공식 팟캐·야전병원 저기요·너의 운동은·글속의 길을 걷다
상태바
[이슈팟캐스트-5월3주] 넥센 비공식 팟캐·야전병원 저기요·너의 운동은·글속의 길을 걷다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5.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공=팟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전주에 이어 스포츠 분야의 '이주헌/김환/박종윤 [히든풋볼]'이 후원 1순위를 유지한 가운데 시사정치분야의 '권갑장의 정치신세계'가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26일 팟빵에 따르면 5월3주에  '이주헌/김환/박종윤 [히든풋볼]'이 후원횟수 51회를 기록, 후원 1위 수성에 성공했다. 

[히든풋볼]은 지난 15일 업로드된 k리그 클래식 11R 에피소드에서 50회 축하 기념 댓글과 상당수의 후원을 획득한 것에 힘입어 2주 연속 1위를 유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그 뒤를 이어 '권갑장의 정치신세계'가 후원횟수 40회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전주 후원 횟수 16회를 기록, 8위에 머물렀던 '미디어오늘 팟캐스트 - 미오캣'이 5우러 3주에는 34회의 후원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부동산클라우드 팟캐스트가 전주보다 다소 부진한 23회를 기록하며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JJ Bros의 어드벤처 잉글리시(후원횟수 22회)' '문용기와 이상화의 사사건건(후원횟수 19회)' '닥표간장((후원횟수 18회)' '전상규의 야잘잘(후원횟수18회)' '도기안의 경매왕!((후원횟수 12회)'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슈 신규 팟캐스트

3월 16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끝난 '야전병원 저기요'가 시즌2로 돌아왔다. 지난 12일 방송을 재개한 '야전병원 저기요' 시즌 2의 주요 내용은 사랑이라는 주제로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 13일 개설된 플레이요거트가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학로부터 국립극장까지, 상황에 따른 연극을 추천해주는 팟캐스트로 가격, 시간, 그리고 상대에 따른 분위기, 주요 관람 포인트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첫 에피소드에서는 초보 새내기 커플보다는 동성 동료들끼리 함께 갈수 있는 연극 '옥탑방 고양이'를 추천했다.

지난 14일 개설된 '너의 운동은'도 눈길을 끈다. 건강 운동 팟캐스트로 수원시와 수원시 청년지원 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다.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널리 퍼져 있는 잘못된 운동건강법에 대한 팩트 체크가 주요 방송내용이다. 

퍼스널 트레이너로도 활동했던 지샘과 근력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줄 한프로 그리고 최단장이 진행을 맡고 있다.

지난 17일 개설된 '이수정의 글속의 길을 걷다'도 관심이 높다. 해당 방송은 기업교육 전문가 그룹 아인아르스의 인문학 강좌 소개 팟캐스트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기업교육 전문가 그룹 아인아르스의 이수정 대표가 진행하는 책을 통한 성찰의 시간 '글 속의 길을 걷다'는 한 권의 책을 2회에 걸쳐 소개하고 있다.

15일 개설된 '약사소'도 호응을 끌고 있다. 

약대생들이 전하는 세상 사는 소식 팟캐스트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집 편집 동아리에서 기획 제작했다. 

약 상소는 약대생들이 바라보는 약학, 사회현상을 이야기하며, 약학계 관련 소식, 약학 관련 시사와 이슈, 주요 사회 시사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5일 개설된 '넥센히어로즈 비공식 팟캐스트'도 이슈다. 넥센 히어로즈 팬들이 진행하는 비공식 팟캐스트로 넥슨 팬들이 모여 개인적으로 넥슨을 응원하고자 만들어졌다.
 
한 주간의 KBO에서 있었던 일들을 중심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일주일에 한번 업로드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