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 특별승급, 실력 있는 선수만 올라간다
상태바
경륜 특별승급, 실력 있는 선수만 올라간다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7.05.29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륜 경기 모습,(사진=경륜운영본부)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삼 기자]2017 시즌 상반기도 6월 한 달만 남겨놓고 있는 시점에서 각 급별 강자들의 상위등급으로 특별승급이 쉽지만은 않다. 과거 상위등급에서 하위등급으로 강급된 선수들은 잠깐의 적응기를 가진 후 바로 강급 전 등급으로 본래의 자리를 되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곤 했다. 하지만 올해는 유독 특별승급자들이 적다. 특별승급 요건이 2회차 연속 1,2위 성적 유지에서 3회차 연속 1,2위 성적 유지로 강화된 탓도 있지만 선수들의 기량도 상향 평준화되어 특별승급이 한층 어려워진 것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몸상태 좋고 훈련량이 꾸준한 상위 선수들은 특별승급 관문을 통과해내고 있다.

올해 특별승급에 성공한 선수는 현재까지 총18명

올 시즌 들어 특별승급에 성공한 선수들이 과거에 비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실력 있는 선수들은 차근차근 연속입상 행진을 이어가며 특별승급에 성공하고 있다. 올 시즌 현재까지 총 18명이 특별승급에 성공했다. 선발급 9명, 우수급 9명이 상위등급으로 특별승급 했는데, 이중 22기 신예들과 자력형 선수들이 대거 승급을 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22기 신인 중 선발급에서는 김민준, 윤현구 등 7명이 우수급으로 진출 했고, 우수급에선 정해민이 22기 최초로 특선급으로 특별승급에 성공했다. 22기 선수 비율로 따지면 약 50%가 상위 등급으로 진출한 것이다. 기존강자들 중에서는 상위등급에 올라갈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올라갔다는 평가다. 선발급에 어울리지 않았던 김형모, 한때 특선급을 호령했던 노태경, 김동관, 김우현 등도 다시 한번 특선급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상위등급으로 진출한 선수들의 활약은? 현재까지 합격점

과거엔 특별승급을 통해 상위등급으로 진출하더라도 인정받지 못하고 제대로 된 기량을 펼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엄격한 특별승급 요건을 통과한 선수들이라 그런지 올 시즌 특별승급한 선수들은 제 기량을 유감없이 뽐내고 있다. 특히 22기 젊은피들이 이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특별승급에 성공한 윤현구는 우수급 첫 회차부터 류성희, 박성호, 박대한 등 쟁쟁한 선배들을 모두 자력승부로 꺾고 3연승을 거두며 곧바로 특선급을 넘보고 있다. 나머지 22기 선수들도 김제영, 이성민을 제외하고는 모두 자력형으로 인정 받으며 꾸준히 2,3착권내 진입 성공하고 있다. 기존강자인 정재원, 이승철, 김동관 등도 특선급에서 복병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명품경륜승부사 수석기자인 이정구 기자는 “특별승급에 성공한 선수들의 면모를 볼 때 충분히 상위등급에서도 통할 수 있는 선수들만 특별승급에 성공하는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하위등급에서 올라왔다고 무시해서는 안 된다. 대부분 자력형이 많다는 점도 기존 강자들이 활용대상으로 삼을 가능성 높다는 것을 명심해야겠다. 특히 22기들의 앞으로의 활약을 계속해서 지켜 볼 필요가 있다.” 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