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빠진 곰'…라인프렌즈 새 캐릭터 비트 브라운 출시
상태바
'음악에 빠진 곰'…라인프렌즈 새 캐릭터 비트 브라운 출시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7.06.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네이버 산하의 캐릭터 사업 자회사인 라인프렌즈는 음악을 주제로 한 새 캐릭터인 '비트 브라운'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비트 브라운은 라인프렌즈의 간판 캐릭터인 브라운(곰)이 힙합 등 음악에 빠져 뮤지션으로 변신했다는 설정 아래 나온 파생 캐릭터다.

라인프렌즈는 대중음악 그룹인 '360 사운즈'와 작업한 디지털 앨범인 '비트 브라운 믹스테입'을 발매하고,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티셔츠·핸드폰 케이스 등의 다양한 관련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 사진=비트 브라운 홍보 화면.(라인프렌즈 제공)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등 젊은 세대의 문화 코드에 맞춘 이번 캐릭터를 통해 브라운이 진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달 10일 서울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에서도 비트 브라운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임시 상점)를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라인프렌즈는 네이버의 메신저인 '라인'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해 생활용품 유통과 지식재산(IP) 사용권 판매 등의 사업을 벌이는 자회사로, 작년 매출은 1천10억여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