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경제 > 이슈 데이터 및 그래픽뉴스
[주간팟캐스트-6월2주] 이젠 웃고 싶다 '코미디 팟캐' 강세…수다맨·불금쇼 순위 상승
편도욱 기자  |  toy100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5  12:40:1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6월 2주에는 오랜기간 팟캐스트 종합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시사정치 팟캐의 대표선수들이 부진한 반면, 새롭게 부상한 시사정치 팟캐가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코미디 팟캐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다. 

15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6월 2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종합순위에서 '정치, 알아야 바꾼다!'와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시즌2'가 각각 8순위, 10순위 급상승, 6위와 11위를 차지했다. 

'정치, 알아야 바꾼다!'는 지난 9일 업로드된 '[최강욱 김남국의 검찰, 알아야 바꾼다] 2'의 검사는 무엇으로 사는가 에피소드에서 최강욱, 김남주 변호사가 출연해 그동안 사건들에 대한 검찰의 속 사정을 털어놓으면서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시즌2'는  5일 업로드된 93회 2부에서는 힙합 뮤지션인 일리네어의 멤버인 더 콰이엇이 출연, 종합순위에서 10순위 상승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이밖에 코미디 팟캐의 선두주자 '수다맨들'이 1순위 상승 5위를 차지했으며 '정치신세계'도 6순위 상승, 16위를 차지했다. 

반면, 정봉주표 시사정치 팟캐는 6월2주에 일제히 하락했다. 'SBS 정봉주의 정치쇼'는 1순위 하락했으며 'tbs정봉주의 품격시대'와 '정봉주의 전국구'도 각각 2순위 1순위 하락했다. 

세부적으로 도서 순위에서는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이 4순위 상승, 4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 3월 12일 이후 에피소드 업로드가 되지 않다가 진행자 김영하 작가 '오직 두 사람' 신간이 나오면서 다시 업로드를 시작, 순위가 상승했다. 

영화순위에서는 '씨네필은 아니지만'이 7순위 상승, 16위에 랭캥됐다. 지난 4일에 업로드된 64화 '다세포 소녀를 봤다!' 에피소드에서 지난 8일 개봉한 영화 '악녀'에 출연한 김옥빈에 대해 다루면서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교육 및 과학 순위에서는 '과학이 빛나는 밤에'가 4순위 상승, 해당 순위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진행자 이준호 작가의 '한 권으로 끝내는 세상의 모든 과학' 출간됨에 따라 지난 3일 책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츠 순위에서는 '너의 운동은'이 15순위 상승, 18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지난 4일 업로드된 '[정규3-1]벤치 프레스, 시작부터 끝까지' 에피소드에서 헬스장 인기 1순위 벤치프레스에 대한 올바른 자세에 대한 내용을 다룬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건강 및 의학 리스트에서는 '오한진의 뻔펀'의 순위 급상승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송은 지난 12일 개설된 방송으로 데일리 방송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영상과 음성을 통한 정보를 활발하게 전달한 것이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해당 순위에서 27순위 상승, 20위에 랭킹됐다. 

   
   
   
   
   
   
   
   
   
 
편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외교경제 신문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등록번호 : 아 - 04325 | 발행인·편집인 : 윤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이경열 | 서울시 중구 퇴계로 56길 50, 5층(장충동 2가)
전화 : 02-582-5556 | 팩스 : 02-2277-6632
Copyright © 2017 코리아포스트(한글판). All rights reserved. e-mail : edt@koreapost.co.kr

외교경제 신문 코리아포스트 한글판에 대한 소유와 권리는 (주)코리아포스트(대표 이경식)에 있으며 관련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