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대상 환경책임보험 지원사업 접수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대상 환경책임보험 지원사업 접수
  • 김태문 기자
  • 승인 2017.06.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환경책임보험 보험료 지원 신청
▲ 환경산업기술원이 중소기업 대상 환경책임보험 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

[코리아포스트 김태문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책임보험 가입대상 중소기업의 보험료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2017년 환경책임보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실시, 19일부터 접수 신청을 받는다.

접수 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7일 오후 5시까지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 또는 환경책임보험통합관리시스템(www.eilkorea.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피해구제실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이 보험료 지원 신청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출서류와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보험료 지급도 보다 빨라진다. 

지원 신청을 위한 정보제공에 동의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기업의 행정처분 이력을 유관 인·허가청에 대신 요청·확인하여 인·허가증 및 행정처분 이력 확인 문서 등 구비서류를 간소화한다

기존에는 환경책임보험 보험료 지원을 신청하고 실제 지원금이 지급되기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됐지만 이제는 신청 이후 2~3개월 이내로 지원금이 지급되어 중소기업의 재정 부담 기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평균매출액 대비 보험료 비중이 0.3% 이상인 기업을 지원했지만 이제는 0.2% 이상으로 기준을 낮춰 지원 대상을 늘렸고 최근 2년 연속 영업손실이 발생한 소기업도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금 규모는 연간 보험료에서 최근 3년 평균매출액의 0.2%를 초과하는 금액의 50~70%를 지원하며, 평균매출액 1억원 미만 또는 2년 연속 영업손실 발생 소기업은 보험료 50%를 지원한다(기업당 최대 3,000만원 한도 이내). 

올해 환경책임보험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는 연 2회 예정되어 있으며 2차 접수는 오는 10월 경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