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서 뽐내는 한국 문화예술…'영국 내 한국의 해' 8일 개막
상태바
런던서 뽐내는 한국 문화예술…'영국 내 한국의 해' 8일 개막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7.07.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2017-20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이번 달부터 내년 6월까지 런던을 비롯한 영국 전역에서 한국의 문화예술을 알리는 공연, 전시 등 30여 개의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6일 밝혔다.

8일 올림피아 런던(올림피아 내셔널 홀)에서는 '영국 내 한국의 해' 개막을 알리는 '런던 코리안 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된다.

▲ 사진='필 코리아'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 행사는 한국의 문화예술과 관광상품,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소개하는 종합축제로 기획됐다. 한식, 태권도 등 전통문화와 비보이, K팝 등 대중문화를 아우르는 프로그램과 함께 한국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체험관이 마련된다.

7~8일 이틀간 정상급 K팝 스타들의 공연, 영국 한류팬 커뮤니티 공연, 무료 댄스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필 코리아'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2017-2018 한영 상호교류의 해' 사업은 문화예술 교류 확대를 통해 한영 간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양국 정부의 합의로 추진된다.

▲ 사진='필 코리아'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체부와 주영한국문화원이 주도하는 '영국 내 한국의 해' 사업은 영국 주요 문화예술기관과 한국 문화예술가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협업과 공동 창작에 중점을 둬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공연과 시각예술 중심으로 구성되고, 내년에는 문학, 영화 관련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영국 문화미디어체육부와 주한영국문화원이 주관하는 '한국 내 영국의 해' 사업은 지난 2월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막이 올랐다. 내년 3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청주, 화천, 통영 등 우리나라 전역에서 열리는 30여 개의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