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살균물질 분석’ 자체 공인시험소 첫 인증
상태바
LG전자, ‘살균물질 분석’ 자체 공인시험소 첫 인증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8.0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정미 기자] LG전자가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단계에서부터 인체에 유해한 살균물질을 가려낼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

세계적인 시험·인증기관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는 시험환경, 시험법, 전문인력 보유, 검출장비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LG전자가 인체에 유해한 살균물질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며 공인시험소로 인증했다.

TÜV라인란드가 이러한 공인시험소를 인증한 것은 국내에서는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단계에서부터 OIT(옥틸이소치아졸리논),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 MIT(메틸이소치아졸리논) 등 13종의 인체 유해 성분을 검출하고 분석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이번 공인시험소 인증으로 고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LG전자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06년 TÜV 라인란드로부터 납, 수은 등 6대 유해물질(RoHS)에 대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공인시험소로 지정된 바 있다.

LG전자 품질센터장 윤경석 전무는 “이번 인증으로 LG전자가 세계적 수준의 인체 유해 성분 분석 능력을 갖췄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