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유럽 소비자단체 최고점수 획득
상태바
LG 양문형 냉장고, 유럽 소비자단체 최고점수 획득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7.08.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수향 기자]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의 비영리 소비자단체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의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L360ICEV)는 최근 영국의 대표적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위치는 이번 평가에서 상위 3개 제품에 80점대 점수를 줬는데 양문형 냉장고는 LG전자 제품이 유일했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 냉각/냉동 속도 ▲ 에너지 효율 ▲ 온도 유지 성능 등 9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이 제품은 또 포르투갈의 소비자 전문지 '데코 프로테스테(Deco-Proteste)'로부터도 양문형 냉장고 중 평가 1위를 차지했다.

10개 평가 항목 중 ▲ 냉각/냉동 속도 ▲ 에너지 효율 ▲ 소음 등 7개 항목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총점 85점을 획득했다. 이는 이 매체의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이다.

▲ 사진=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의 비영리 소비자단체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연합뉴스 제공)

LG 양문형 냉장고는 올해 초 독일의 3대 소비자잡지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 스페인의 'OCU',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 등 다른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는 가전업계에서 유일하게 냉장고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다. LG전자가 2001년 세계 최초로 냉장고에 적용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높고 소음은 적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올해 연말까지 1도어·업소용 냉장고 등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 탑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