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양곤에 호텔 개장…미얀마 호텔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포스코대우 양곤에 호텔 개장…미얀마 호텔사업 본격 시동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7.08.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포스코대우는 9월 1일 미얀마 양곤에 호텔을 열고 본격적 호텔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미얀마 최대 경제 중심지인 양곤시 인야호수에 인접한 호텔은 5성급으로, 연면적 10만4천123㎡에 15층 규모 고급호텔 1동(총 343실)과 29층 규모 장기숙박호텔 1동(총 315실)을 비롯해 컨벤션센터, 레스토랑,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호텔 프로젝트 입찰부터 개발 및 운영까지 전 과정을 총괄해온 포스코대우는 향후 프로젝트 주관사로서 호텔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양곤'이라는 이름으로 호텔 위탁운영을 맡게 된다.

2012년 미얀마 정부로부터 호텔 부지 토지 사용권을 확보한 포스코대우는 2014년 1월 시공사인 포스코건설, 호텔 운영사인 롯데호텔, 그리고 재무적 투자자인 미래에셋대우 및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현지 운영법인인 '대우아마라'를 설립해 4년간 호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포스코대우는 양곤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이번 호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이전 베트남 하노이 대우호텔을 비롯해 중국, 불가리아 등 해외 각지에서 호텔사업을 운영한 노하우를 갖춘 호텔 사업 디벨로퍼로서 능력과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 사진=미얀마 호텔 전경.(포스코대우 제공)

포스코대우 김영상 사장은 "미얀마 호텔은 회사가 그동안 미얀마에서 보여준 우수한 사업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해외 무역 및 자원개발 사업뿐 아니라 전략적 해외 부동산 개발 등 신사업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종합 사업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대우는 현재 미얀마에서 가스전을 운영 중이며, 최근 미곡종합처리장 투자를 통해 식량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70MW 규모 쉐타옹 가스복합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미얀마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