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IFA 2017서 미래 라이프스타일 전시
상태바
파나소닉, IFA 2017서 미래 라이프스타일 전시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9.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정미 기자] 파나소닉(Panasonic)이 2017년 9월 1~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 중인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17’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파나소닉은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설치하고 아래 시청각 기기와 가전제품부터 미용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파나소닉은 전시 기간 동안 부스 현장을 생생히 중계하는 ‘파나소닉 라이브@IFA2017(Panasonic LIVE@IFA2017)’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할 예정이다.

▲ 사진=SC-GA10 와이어리스 스피커 시스템.(파나소닉 제공)

다음은 파나소닉 부스 주요 전시

1. 더 나은 미래 생활(Better Living Tomorrow)

이 전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공학 기술에 힘입어 윤택해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파나소닉은 집 안의 사물을 서로 연결하거나 집 밖의 세상과 연결해 일상을 한층 편리하게 해주는 첨단 IoT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리 삶의 다양한 분야를 뒷받침해 가족 및 친구와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AI와 로봇공학 기술도 전시한다.

◇협업형 주방(Collaborative Kitchen)
주방 담당 AI 자문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요리법을 제안한다. 이 ‘협업형 주방’은 요리 연구소와 전문 요리사의 조언 및 제안된 조리법에 따라 작동하는 조리기구로 주방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교육 파트너(Educational Partner)
이 소셜 로봇은 교육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호작용 놀이를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로봇에 내장된 카메라는 어린이가 로봇에 반응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해 성장 기록을 남겨 준다. 로봇은 스스로 학습하며 날마다 더 똑똑해 진다.

◇움직이는 냉장고와 사케 쿨러
양조장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된 파나소닉의 ‘사케 쿨러’(Sake Cooler)는 사케 병 안에 기록된 정보를 제공하고 각 사케에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한다. ‘움직이는 냉장고’(Movable Fridge)는 음성 명령에 반응하며 어린이나 애완 동물과 부딪히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자동 냉장고다. 이 냉장고는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음식을 배달해준다.

▲ 사진=지속가능 세탁 시스템.(파나소닉 제공)

◇지속가능 세탁 시스템
이 지능형 세탁 시스템은 의류 제조사와 연결돼 옷의 소재를 자동으로 확인하며 오염 정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사이클을 선택한다. 세탁과 건조는 물론 세탁된 옷을 개어 내장된 저장고에 수납할 수 있다.

2.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파나소닉은 이 구역에서 다종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베를린의 미래 생활’(Future Living Berlin)로 명명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와 창고, 연료전지 및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를 포함한 스마트 에너지 제품이 소개된다.

3. TV + 홈AV(Home AV)

이 코너에는 파나소닉의 4K 제품이 전시된다. ‘내 집에서 할리우드를’(Hollywood to your home)이라는 주제로 TV, BD 플레이어, 루믹스(LUMIX) 카메라가 관람객을 만난다.

전시 제품

◇4K TV
EZ1000 OLED TV 시리즈의 77인치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4K 울트라 HD OLED/LCD TV도 함께 전시된다. 관람객은 이 자리에서 다른 모델과 이들 제품의 디자인과 화질을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미래형 투명 OLED 스크린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SC-GA10 무선 스피커 시스템
파나소닉은 음성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모든 종류의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피커를 전시한다. 이들 스피커는 음성 명령 기능 외에도 파나소닉만의 오디오 기술에 힘입어 세련된 외관과 고음질의 음향을 구현했다.

◇RP-HTX80 헤드폰
4가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는 복고풍 디자인의 무선 헤드폰은 40mm 대형 드라이버에 파나소닉의 최신 음향 조절 기술을 탑재했다.

4. 디지털 이미징

◇루믹스(LUMIX) GH5, 4K HDR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GH5는 향후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ybrid Log Gamma, 약칭 HLG)를 이용한 4K HDR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관람객은 이 구역에서 이들 4K HDR 이미지가 구현하는 탁월한 영상을 체감할 수 있다. HLG는 이전에 불가능했던 더욱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섬세함을 구현해 빛나는 하늘과 반짝임을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촬영한 이미지를 파나소닉의 4K HDR TV와 같은 대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어 사진 촬영 시 새로운 즐거움을 누리게 해준다. GH5의 풍부한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세션도 마련된다.

◇6K 사진
관람객은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하는 6K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인쇄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포토 갤러리
이 갤러리는 전문 사진 작가와 아마추어가 루믹스 카메라로 촬영해 SNS에 올린 사진을 전시한다.

5. 미용/위생용품(Personal Care)

파나소닉이 제공하는 다양한 미용 용품, 남성 이/미용 용품, 구강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미용 용품
부스에 마련된 미용실에서 페이셜 스티머 신제품(EH-XS01), 온냉 기술을 적용한 얼굴 마사지기(EH-XT20), 세안 브러시(EH-XC10) 등 파나소닉의 스킨케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남성 미용 용품
관람객들은 현대적 감각으로 꾸며진 이발소를 무대로 전문 이발사가 제공하는 빼어난 솜씨의 면도와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다. 파나소닉 남성 미용 용품 라인 중 면도기(ES-LV9N), 트리머(ER-GD60/ER-SB60), 이발기(ER-SC60)가 전시된다.

◇구강 위생용품
파나소닉의 소닉 진동 칫솔(EW-DL83)과 강력한 물 분사 구강 세정기(EW1611)를 설명 동영상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 사진=움직이는 냉장고.(파나소닉 제공)

6. 소형 주방 가전

양방향 전시와 음식 블로거와 영양사가 진행하는 워크숍을 통해 콤비네이션 전자레인지 오븐, 제빵기, 저속 주서기, 블렌더 등이 소개된다.

파나소닉의 콤비네이션 전자레인지(NN-CS894/NN-GD38), 제빵기(SD-ZX2522), 블렌더(MX-S401), 저속 주서기(MJ-L600/MJ-L500)가 전시된다. 주스 바에서는 저속 주서기로 착즙한 신선한 주스를 맛볼 수 있다. 냉장고를 비롯해 집안 인테리어와 완벽히 어우러진 파나소닉의 생활가전 제품도 둘러볼 수 있다.

7. 빌트인 주방 가전

◇요리 시연
독일인 요리사가 가정에서 수준급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파나소닉의 조리 기구 기능을 소개한다. 정확한 온도 조절이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인덕션 호브(Hob) KY-T937VL, KY-B937SL, KY-B927GF, KY-B627GB
파나소닉이 자랑하는 광학 열 제어 센서 ‘지니어스 센서’(Genius Sensor)를 적용한 제품이다. ‘지니어스 센서’는 팬 바닥의 적외선을 모니터링해 조리 온도를 정확하게 제어해 준다. 파나소닉은 이 전시에서 골조 모델과 동영상을 통해 최적의 조리 온도를 정확하게 제어하는 자사의 특허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T937VL 모델에는 여러 가지 모양의 냄비와 팬에 활용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필력서 코일’(Advanced Flex coil) 배치가 적용돼 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TFT LCD 터치 컨트롤 패널도 적용됐다.

◇쓰리인원(3-in-1) 오븐 HL-SX485
이 제품은 스티머, 컨벡션 오븐, 전자레인지 기능을 한 데 모은 컴팩트 오븐으로 메뉴에 따라 최적의 조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스팀은 몸에 좋은 조리법으로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인버터 컨트롤 전자레인지 기능은 전기 절약형 신속 조리를 지원한다. 파나소닉이 준비한 골조 모델과 그림을 통해 이 같은 기능의 효용과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8. 테크닉스(Technics)

테크닉스는 3가지 일상 환경에서 각각 다른 음향의 음악을 들려주는 오디오 라인업을 전시한다. 테크닉스의 일체형 뮤직 시스템 신제품인 OTTAVATM f SC-C70를 통해 새로운 음악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이 소개된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SP-10R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파나소닉은 2018년 여름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의 발전상과 그간의 SP-10 시리즈 전시와 함께 이 제품을 시판할 계획이다.

프리미어 클래스 뮤직 시스템(Premier Class Music System) OTTAVATM f SC-C70은 컴팩트한 일체형 뮤직 시스템으로 CD부터 네트워크 오디오까지 다양한 음원을 처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테크닉스의 최신 기술과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으로 조작이 간편한 세련된 디자인에 풍부하고 강력한 삼차원 음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