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자회사 '아이디얼전기' 미국업체에 매각
상태바
현대중공업, 자회사 '아이디얼전기' 미국업체에 매각
  • 유승민 기자
  • 승인 2017.09.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유승민 기자] 현대중공업이 10년 전 인수한 미국 현지 전기기계 자회사를 미국 기업에 매각했다.

현대중공업 계열사 '현대 아이디얼 전기'(이하 아이디얼)는 미국 텍사스 전동기 생산업체 걸프 일렉트로큅 계열 비상장사에 인수됐다고 13일(현지시각) 밝혔다.

아이디얼은 1903년 설립돼 114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전동기와 발전기, 개폐장치, 조정 시스템 제조회사다. 지난 2007년 현대중공업에 인수됐지만 10년 만에 다시 미국 품으로 돌아가게 된 셈이다.

걸프 일렉트로큅 측은 아이디얼 임직원 고용을 승계하며 아이디얼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와 보증도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

짐 피터슨 주니어 걸프 일렉트로큅 사장은 "아이디얼의 발전장비 시장 내 리더십을 존경한다"며 "전 세계 수백 곳의 대형 고객사에 아이디얼의 서비스를 확대할 기회를 얻어 영광"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매각에 대해 "경영개선계획 이행 차원에서 부실 해외법인을 정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사진=현대 아이디얼 전기 로고.(홈페이지 캡처)

조선업 불황에 따른 경영난으로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6월 3조5천억원 규모의 경영개선 계획을 내놓고 현재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진행 중이다. 경영개선 계획의 핵심이 바로 비핵심자산 매각이다.

이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현대자동차, KCC, 포스코 등의 주식과 유휴 부동산 등을 매각했다. 같은 해 건설기계 엔진 제조 계열사 현대커민스엔진도 청산했다.

올해 들어서도 독일 야케법인, 호텔현대 지분 등을 추가로 팔아치웠고, 금융업 철수 방침에 따라 하이투자증권의 매각도 추진 중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비핵심 자산과 사업을 계속 정리해 재무 구조 개선과 유동성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