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외국인에게 분단현실 알리는 'KF코리아워크숍' 개최
상태바
주한 외국인에게 분단현실 알리는 'KF코리아워크숍' 개최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09.1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우 기자]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은 주한 외국인에게 분단 현실과 평화 노력을 알리는 '2017 제2차 KF코리아워크숍'을 16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아프리카, 남미, 중앙아시아 30개국 출신의 석·박사 과정 유학생과 주한 외국 공관원 등 50여 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16일 오전 경기도 파주에서 제3 땅굴·도라산전망대·임직각 등 DMZ(비무장지대) 일대를 둘러보고 오후에는 새터민을 만나 탈북과정과 한국사회 정착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 사진=판문점에서 서로를 주시하고 있는 남북한 병사들.(연합뉴스 제공)

17일에는 강화도를 방문해 임진왜란, 병자호란, 한국전쟁 등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고, 맨눈으로 북한 황해도를 조망할 수 있는 강화평화전망대에도 오른다.

이시형 이사장은 "200만 명에 달하는 주한 외국인은 앞으로 국제사회에서 풀뿌리 지한(知韓) 네트워크가 될 수 있다"며 "참가자들이 한반도 평화 조성 비전에 공감해 자국에 돌아가 이를 전파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재단은 2015년부터 주한 외국인들이 한국의 주요 정책과 이슈를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 답사와 세미나 등을 겸한 워크숍을 연 3회에 걸쳐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