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분양 관심 고조
상태바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분양 관심 고조
  • 김태문 기자
  • 승인 2017.10.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입찰 실시...상가도 대형사 브랜드 선호
▲ 힐스테이트 태전5지구(좌)와 6지구 조감도

[코리아포스트 김태문 기자] 상가 분양시장에서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브랜드 상가의 인기가 높다.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설계 등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어 신규 분양 상가마다 단기완판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입주 전부터 분양권에 수 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상황이다. 

이들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대형 건설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탄탄한 재무능력으로 안정성이 높다는 점과 더불어 부동산 시장에서 공급되는 브랜드 상업시설의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희소성까지 띄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청약 자격에 제한이 없는 등 정부 규제에서 빗겨나간다는 점도 한 몫 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서도 국내 대표 1군 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가 나온다. 현대건설은 이달 17일 경기 광주시 태전5·6지구에서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진행한다. 상가는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 받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우수한 상품성과 투자 안정성까지 갖춰 투자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더불어 대규모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 이 상가는 아파트 총 3,146가구 입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으며 특히 힐스테이트 태전의 경우 태전지구에서 가구 수가 가장 많은 단지이다. 

아울러 이미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난 달부터 입주(5지구 9월30일부터 입주, 6지구 10월31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에 상가를 분양 받은 분양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빠른 임차인 모집과 함께 단기 내 임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투자의 불확실성 감소 및 수익성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앞으로 상업지구가 조성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힐스테이트 태전 인근에 광남중학교를 비롯해 태전초등학교, 광남초등학교, 광남고등학교, 7개 초·중·고교(신설예정) 등 학교가 인접해 있어 학부모 및 학생 수요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여기에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나들이객 수요도 끌어올 수 있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 전용면적 22~65㎡, 총 32개 점포로 구성되며, 5지구(4·5·6블록), 6지구(7·8·9블록) 총 6개 블록에 각 1동씩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태전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태전 5지구 내 위치하며, 입찰장소는 (경기)광주터미널 2층 스시아이 컨벤션이다. 입찰은 이달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