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음주문화, 첫걸음부터 건전하고 즐겁게
상태바
대학생 음주문화, 첫걸음부터 건전하고 즐겁게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7.10.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건전음주문화 캠페인을 펼칠 ‘쿨 드링커(Cool Drinker)’ 홍보대사 9기를 모집한다.
 
쿨 드링커(Cool Drinker) 캠페인은 디아지오코리아가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쿨 드링커 홍보대사로 선발된 학생들은 건전음주 교육을 받은 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캠퍼스 내에서 또래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전파한다.
 
제9기 쿨 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들은 총 50명이 선발되어 활동할 예정이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대학교 축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 음주 문화를 알리게 된다. 특히 음주를 처음 시작하는 신입생들이 건전한 음주에 대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3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쿨 드링커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며, 또한 음주 기회가 많아지는 봄 축제기간에는 캠퍼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표준잔의 개념 및 건전음주를 실천하는 ‘쿨 드링커 5계명’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활동기간 동안 대학생들의 음주문화를 바꿔 나갈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의 온라인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을 마친 후에도 선후배 모임, 캠퍼스 캠페인 기획 멘토링 등을 통해 쿨드링커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디아지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지원하면 된다. 1차 서류 평가와 면접을 통해 건전음주 홍보대사로서의 열정과 자질, SNS 활용 능력, 아이디어 개발 능력 및 행사 기획력 등을 면밀히 평가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10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되며, 11월 27일 1차 합격자 발표 이후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면접을 거쳐 쿨드링커 9기 홍보대사 50명을 최종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디아지오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대표는 “금번 9회를 맞는 쿨 드링커 홍보대사들이 캠퍼스에서 펼치는 활동을 통해 매년 더욱 많은 대학생들에게 건전 음주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다. 특히 쿨 드링커는 대학생들 스스로 캠퍼스의 음주문화를 바꾸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현장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며 변화를 이끌어 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디아지오는 주류업계의 리더로서 대학 캠퍼스를 비롯하여 우리 사회 전반에 건전한 음주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