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승열, 2R 데일리 베스트 7언더파 맹타
상태바
노승열, 2R 데일리 베스트 7언더파 맹타
  • 김백상 기자
  • 승인 2017.10.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라운드 7오버파, 2라운드 7언더파 이븐파 만들며 상위권 도약 위한 워밍업 완료

[제주 = 코리아포스트  김백상 기자] 노승열이 더 CJ컵@나인브릿지 2라운드에서 데일리베스트 스코어를 작성하며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남은 이틀 노승열은 상위권 도약을 위한 워밍업을 마쳤다.

▲ 노승열프로의 2번홀 아이언티샷

노승열은 10월 20일 제주 서귀포시 클럽나인브릿지제주(파72/7,196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CJ컵@나인브릿지' 대회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5개와 이글 1개로 7언더파 65타를 쳤다. 

중간합계 이븐파로 노승열은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며 한국의 안병훈 등과 함께 공동 36위로 2라운드를 마쳤다.

경기 후 노승열은 "첫 조로 2라운드를 시작해 날씨도 많이 쌀쌀하고, 바람도 많이 불었지만, 후반들어 바람도 약해지고 따뜻해져 플레이하기가 편해졌다."고 말했다.

▲ 노승열이 2라운드 경기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 = JNA Golf)

노승열은 어니 엘스(남아공)의 갑작스런 불참 통보로 지난 일요일 출전이 확정되어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됐다. 지난 9월 24일 끝난 제네시스 챔피언십 대회에서 군입대를 밝히기도 한 노승열은 한동안 골프 연습을 하지 못했다.  

노승열은 "한 달 뒤에 입대 예정인데, 제네시스 챔피언십 끝나고 3주 동안 골프채를 딱 1번 잡았다."며, "월요일 날 도착해 화, 수요일 이틀간 열심히 연습을 했지만 너무 오랫동안 채를 내려놔서 그런지 어제 스윙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랐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1라운드) 끝나고 한 시간 정도 연습장에서 연습했는데 스윙을 어떤 방향으로 해야겠다라는 느낌을 좀 찾아서 샷도 퍼팅도 잘 됐던 것 같다."고 2라운드 성적에 대해 설명했다.

노승열은 "프로가 처음 됐을 때는 (볼)구질 컨트롤을 잘 못 했었는데 드라이버를 세게만 칠 줄 알아서 잘 쳤던 것 같다. 훌륭한 선수들을 보고 배우며 구질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하고, 핀 위치에 따라 맞춰서 치다 보니 아이언 정확도가 전보다 좋아진 것 같다."며, "드라이버 정확도를 좀 더 끌어올리면 경쟁력이 더 생기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최종일까지 이틀을 남겨 놓은 '더 CJ컵@나인브릿지' 대회는 2라운드 현재 9언더파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루크 리스트(미국)와 공동 10위권 안에 든 선수들간의 타수 차가 얼마 나지않아 무빙데이인 3라운드 치열한 순위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첫 날 9언더파를 몰아치며 단독 선두에 올랐던 저스틴 토마스(미국)는 이 날 2오버파를 치며 중간합계 7언더파 137타로 공동 4위로 내려왔다.

같은 조의 펫 페레즈는 1타를 줄이며 중간합계 4언더파 140타로 공동 15위, 배상문은 4타를 잃으며 중간합계 3오버파로 공동 56위에 자리했다.

한국 선수 중엔 김민휘가 2타를 줄이며 6언더파 138타 공동 6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