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도심서 'NO 트럼프' 반미 집회…주한미국대사관 앞까지 행진
상태바
내일 도심서 'NO 트럼프' 반미 집회…주한미국대사관 앞까지 행진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7.11.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우 기자] 토요일인 4일 서울 도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을 비판하는 진보·반미 성향의 시민단체 집회가 1천 명 규모로 열린다.

한국진보연대·민주노총 등 220여 개 시민단체 모임인 '노(NO) 트럼프 공동행동'은 4일 오후 4시께 서울 종로구 르메이에르빌딩 옆에서 'NO 트럼프·NO WAR 범국민대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완전 파괴' 등 강경 발언으로 한반도 전쟁 위기를 유발했으며, 7일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은 미국의 무기 구매를 요구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라고 비판한다.

아울러 대북 제재와 군사적 압박으로 북한의 변화를 유도할 수 없고, 한국과 미국이 합동 군사훈련을 중단하는 등 선제 조치로 북한을 대화 테이블로 끌어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공동행동은 트럼프 대통령과 새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는 발언을 한 뒤 오후 5시께부터 세종대로사거리를 거쳐 주한미국대사관 앞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 사진=지난 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트럼프 방한 및 전쟁 반대 평화시국회의를 벌이는 모습.(연합뉴스 제공)

이 단체는 같은 시간 광주·대전·울산·창원에서도 '전국 동시다발 범국민대회'를 연다.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하는 7일을 'NO 트럼프 데이(DAY)'로 선포하고 이날 열리는 청와대 인근 집회 참가를 독려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환영하는 보수·친미 성향의 '태극기 집회'도 열린다.

대한애국당은 4일 오후 2시 대학로에서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념 한미 동맹 강화 및 박근혜 전 대통령 정치투쟁 지지 태극기 집회'를 연다.

앞서 태극기행동본부는 오후 1시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트럼프 대통령 환영대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