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입찰동향] 포스코대우, 45억달러 우즈베크 발전사업 공동수주
상태바
[수주입찰동향] 포스코대우, 45억달러 우즈베크 발전사업 공동수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1.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포스코대우는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우즈베키스탄 경제협력 합의문건 서명식'에서 우즈베크 정부 및 공기업과 현지 발전사업 공동수행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명식은 샤프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의 방한에 맞춰 이뤄졌다.

포스코대우는 이날 합의서 체결을 통해 우즈베크 내 복합화력발전소, 태양광 사업 등 4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총 사업규모는 45억달러(약 4조8천900억원)에 이른다.

우선 포스코대우는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즈베크 국영전력청 '우즈베크에네르고' 및 투자위원회와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및 고압 송변전 공사에 대한 공동수행합의서를 체결했다.

특히 화학공업 중심 도시인 나보이 지역에 건설 예정인 450MW 규모 복합화력발전소는 최근 우즈베크 정부에서 추진하는 대규모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향후 우즈베크 중부 지역에 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총길이 1천230KM의 220-550Kv 송변전 공사 및 장비 현대화 사업에서도 양측은 추가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 우즈베크 투자위원회, 국영 에너지기업 '내셔널 에너지세이빙 컴퍼니'와 태양광 발전 개발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해 우즈베크 내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2035년까지 총 2GW 규모 태양광 발전소와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는 공장 건설 사업으로, 우즈베크 남부 지역에 위치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는 이 외에도 타슈켄트 하이테크시티 개발 사업과 공과대학 건립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수행합의서를 체결하며 우즈베크 사업 확대의 시동을 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